펜타프리즘/사진

아까시나무 퍼플 로브(Robinia pseudoacacia 'Purple Robe')

Naturis 2015. 8. 16. 21:43
반응형

 

 

아까시나무 퍼플 로브(Robinia pseudoacacia 'Purple Robe')로 추정되는 나무입니다.

아시는 분들도 많겠지만 아까시나무는 흔히 아카시아라고 잘못 알고들 있는 그 나무입니다. 아카시아는 별개의 나무인거죠.

보통의 아까시나무는 하얀색인데 다른색도 있습니다. 이 아까시나무 퍼플 로브(Robinia pseudoacacia 'Purple Robe')는 분홍 또는 연보라색의 꽃을 가진 종입니다.

 

 

 

 

 

 

 

위 잎은 아까시나무 퍼플 로브(Robinia pseudoacacia 'Purple Robe')의 잎인데 일반적인 아까시 나무랑은 다른 것 같더군요. 나뭇잎 끝이 뾰족하게 튀어 나와있습니다. 보통의 아까시 나무는 그냥 둥그스름하면서 약간 들어가 있거든요.. 뒤에 나오는 사진들이 일반적인 아까시나무입니다..

 

두 아까시나무 종류를 같은 시기에 촬영했는데 퍼플 로브 종은 꽃이 피어 있었고, 일반적인 아까시나무는 이미 꽃 떨어진 오래고 열매가 달려있더군요.

 

요건 일반적인 하얀색 아까시나무가 맞을 겁니다. 봄에 꽃피고 여름에 콩같은 열매가 열려있죠..

 

잘 보시면 나뭇잎 모양이 다릅니다..

 

 

 

 

 

아까시나무 종류에 대해 딱히 찾아볼 자료가 없어서 어디까지 추측일 뿐입니다.. 다음에 아까시나무 근처를 지날때면 좀 더 자세히 살펴봐야 될 것 같습니다..

'펜타프리즘 > 사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줄무늬감탕벌  (2) 2015.08.18
개망초와 구리꼬마꽃벌  (2) 2015.08.17
기린초꽃  (0) 2015.08.15
화려한 꽃받침 <으아리>  (2) 2015.08.13
광나무  (4) 2015.08.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