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IT 오디오/팁 & 리뷰

컴퓨터 파워서플라이 계산기 "eXtreme Power Supply Calculator"

Naturis 2013. 9. 5. 12:37
반응형

컴퓨터를 업그레이드 하거나 할 때 자신의 컴퓨터 파워 용량이 충분한지 확실치는 않은데 참고할 만한 곳이 없을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때 컴퓨터 파워서플라이 계산해주는 사이트가 유용하게 쓰일 수 있죠.

 

익스트림 파워서플라이 계산기("eXtreme Power Supply Calculator") 라는 사이트도 그런 경우입니다.  

아래 사이트가 파워 계산할 수 있는 사이트 주소입니다.

http://www.extreme.outervision.com/psucalculatorlite.jsp

 

사이트에 들어가 보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자세한 내용은 알아서 하실 거라 생각하고, 한가지 주의할 건 맨 처음 선택에서 자신의 CPU 코어에 상관없이 1 physical CPU를 선택해야 합니다.

파워서플라이에서 와트수 계산할 때 빼먹을 수 있는 세세한 사항, 예를 들면 팬크기라던가 CPU의 스테핑 또는 오버클럭 여부까지도 계산하는 옵션이 있습니다.

 

위 사이트가 권하는데로 그대로 따를 필요는 없지만 대략적으로 자신의 파워 소모량을 예측해 볼 정도는 될 것으로 보입니다.

위 계산량에서 약간 여유 이상에서 적정 파워서플라이 용량을 선택하시면 될 듯 합니다.

한가지 주의해야할 것은 자신의 파워가 정격이냐는 것인데, 파워 효율을 표기해 주면 좋겠지만 그렇지 않은 제품이라면 대략 70~75% 정도의 효율이라고 보면 맞을 것 같습니다. 어쨌거나 파워서플라이는 믿을만한 회사의 제품을 구입하는게 젤 좋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