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공원 문화재

[안산] 전망대공원 공단전망대에서 바라본 안산 풍경

Naturis 2013. 1. 31. 03:23
반응형

안산시에 있는 전망대공원 정상의 <공단전망대> 에 다녀왔습니다. 자전거로..

공단전망대는 안산에 있는 반월산업단지 남동쪽에 있는 야산에 있는데 주위에 공장으로 둘러싸여있다고 보면 됩니다.

교통편은 자전거를 이용했습니다.

자가용으로 주차장이 있는 전망대까지 가셔도 됩니다만 대중교통편은 힘듭니다. 공단쪽은 버스노선이 없거나 배차간격이 길거나 하거든요. 게다가 공단전망대는 버스가 안다니는 간선도로에 있습니다.

다행히 안산시는 자전거도로가 잘 놓아져 있습니다.

 

자전거로 저 멀리 공단전망대까지 올라가야 합니다. 가파릅니다. 올라갈땐 자전거 끌고 가야합니다. 내려올땐 아주 빠른 속도로 내려옵니다.

올라가야 할 거리만큼을 자전거를 끌고 올라왔구요... ㅠㅠ   

 

공단전망대로 올라가는 길 한쪽에 <희망의 숲>이라는 기념비가 서있습니다.

나무가 없어서 새로 묘목을 심으면서 희망이라는 이름을 붙인듯합니다.. 그다지 와닷지는 않는 기념비...

 

공단전망대 앞 주차장에서 내려다본 희망의 숲 부근...  전망대공원에는 이렇게 나무가 없는 지역이 많이 있습니다. 

 

주차장 마당위에 자리한 공단전망대.... 출입구를 올려다보니 뭔가 붙어있는게 보입니다..  

 

역시나.. 예상한 문구가.. 공사중...

안 믿습니다... 공사한 흔적도 전혀없고, 공사하는 소리도 안나고... 공사를 출입문 닫고 하나요.. 인기척도 전혀없습니다.

겨울철에 인적도 적고 관리하기 귀찮으니까 이렇게 뻔한 문구를 넣어 출입을 통제한 것으로 보입니다..

안산일대에 비슷한 문구의 공공시설을 더 본적이 있는데 만들고 관리하기 귀찮은 겨울철이면 "공사중"... 그들만의 방식이랄까요.. ㅋ

 

 

요건 주변을 파나라마로 찍어본 사진입니다.. 갤럭시S3 젤리빈 업글후 생긴 기능이네요.. 클릭하면 확대해서 보실 수 있습니다.

포스팅의 몇몇 사진은 갤3로 찍었습니다. 첫번째 사진이랑 의미없는 "공사중"이라는 사진 포함..

나머지는 펜탁스 K-5로...

전망대 꼭대기층 밑에서 찍었습니다.

 

 이사진은... 안산의 모습을 한마디로 표현한다면 하고 싶은 그런 사진... 공단과 연기와 야산너머로 주택가.. 그게 안산의 모습을 축약하는 풍경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공단전망대가 공단속에 파묻혀 있기때문에 야산인데 화학약품 냄새가 솔솔 풍겨옵니다...

 

대부도 방향을 바라본 풍경입니다. 멀리 대부도로 건너가는 시화방조제도 보이구요..

대부도 건너기 전에도 공단지대가 있는데 시흥시 정왕동에 있는 시화산업단지죠.. 반월산업단지와는 친구와도 같은 존재로 군자천을 사이에 두고 붙어있습니다..

 

정면에 보이는 산은 원시공원근처 삼거리.. 지하철 <소사원시선> 구간이 2016년 완공예정으로 한창 공사중입니다.  

안산시 원시동에서 시흥시를 거쳐 부천시 소사동 1호선 소사역까지 연결됩니다.

 

문제의 사진... 앞에 강물은 시화호 강물이고 좀 더 가면 공룡알화석도 나온다죠.

문제는 앞에 있는 굴뚝의 연기 색깔... 보라색입니다..

사진찍을땐 제 눈을 의심햇지만 사진으로 보니까 확실히 보라색이 맞습니다.. 태양빛을 받더라도 저렇게 보라색이 되지는 않을텐데요. 주변 연기도 하얗고..  뭔가 보라색 화학성분의 연기를 배출하고 있거나, 공기와 접촉하면 보라색으로 변하는 화학성분을 배출하거나...  공단일대를 보라색을 칼러풀하게 물들이고 싶었을까요..

 

 

앞에 보이는 건 별망성이 있는 야산입니다.

별망성은 반년전쯤에 한반 가봤죠.. 

-> 관련포스팅 : http://naturis.kr/1013

 

이건 렌즈를 바꾸서 준망원으로 찍은 사진.

야산에 별망성이 보이시나요.. 길게 담벼락같은거..

그 뒤에 있는 굴뚝 건물은 네이버 지도상에는 "STX에너지 반월발전본부" 라는 거창한 이름으로 표기되 있는데 "본부"는 개뿔... 그냥 "stx 반월발전소" 입니다. KT올레맵에는 "stx 반월 발전소" 로 표기하고 있네요..

 

 

출입구 반대편에서 바라본 공단전망대..

꼭대기층은 언제쯤 올라가볼 수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