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IT 오디오/팁 & 리뷰

[리뷰] 플레오맥스(PLEOMAX) micro SDHC 카드 32Gb

Naturis 2013. 2. 1. 20:35
반응형

플레오맥스(PLEOMAX) micro SD 카드 32기가 클래스10 을 구입 사용해 보았습니다.

사용용도는 주로 스마트폰 그리고 DSLR에 비상용으로 사용할 계획입니다.

기존에 스마트폰에 넣고 사용하던 SanDisk 8기가 제품이 고장이 나서 바꾸게 된 것입니다. (기존에 이 메모리카드에 저장된 데이타는 읽을 수 있으나 새로 쓰기가 않됩니다.. 이건 무슨 오류인지.. )

 

 

플레오맥스는 Samsung C&T에서 출시한 제품인데 영문이름이라 잘 모르는 분들 계실지 모르지만 삼성물산의 새로운 이름이죠.. 삼성물산은 종합상사로서 이 제품은 Made In Korea 로 되어 있는데 종합상사의 특성상 삼성의 기술이 아닌거 같고 직수입도 아니고 아마 합작형태가 아닐까 싶네요..  

암튼 삼성의 탈을 쓴 삼성물산 플레오맥스 제품입니다.. 삼성전자꺼도 비슷한 가격에 나옵니다.

삼성전자껄 사려다가 플레오맥스 것이 MLC 방식이라나 뭐라나 소문이 있어서 구입했습니다. 메모리칩 기술이 SLC, MLC, TLC 등이 있는데 SLC가 젤 빠르고 저장횟수도 많아서 젤 좋고 그 다음이 MLC라네요.. 자세한 건 저도 잘 몰라요..

암튼 믿거나 말거나 그 소문때문에 플레오맥스를 구입했습니다. 저장횟수는 모르겠고 다만 타제품 사용자들의 리뷰를 보면 속도는 거기서 거기인것 같습니다. 다만, 삼성전자의 것에 비해 결코 가격이 비싸면 않됨에도 가격이 거의 비슷하거나 약간이나마 비싼 것을 보면 정말 MLC 방식을 사용했을 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은 듭니다.

 

 

속도 테스트

 

 

생각만큼의 속도는 나오지 않은 것 같습니다.

삼성전자 것도 이와 비슷한 걸로 알고 있는데, 암튼 기대만큼은 아닌 속도를 보여주네요..

 

<특징>

1. 5년 보증

2. 방수

3. MLC 방식일지도 모름..?

 

<아쉬운 점>

1. 일반 SD카드 어댑터 하나 있었으면 더 좋았을 것을...

2. 기대밖의 속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