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야기/블로그 활용팁

애드센스 - 위치별 광고 달기

Naturis 2010. 4. 14. 13:14
반응형
포스팅한 화면에서 여러 위치에 광고다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주요 위치별로 제가 알고있는 광고다는 법을 설명해 보겠습니다.

이 포스팅 제목은 애드센스 광고달기 이지만 꼭 애드센스에 한정할 것은 아닙니다.

애드센스 광고 달기에 대해 기본적인 것을 알아두기 위해 이전에 했던 포스팅을 꼭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블로그에 링크프라이스, 알라딘 등 광고 달기   http://naturis.tistory.com/594
블로그에 광고소스 달기   http://naturis.tistory.com/225


이전 포스팅을 읽어보셨으면 각 위치별로 광고다는 법을 설명하겠는데요, 이전 포스팅에서는 포스팅 상단에 광고다는 것 위주로 설명했는데 이번 설명에서는 포스팅 상단을 포함하여 새로이 여기저기서 배운 여러 위치에 다는 법을 추가해서 설명하겠습니다.
(사이드바에 광고 다는 법 등은 위 링크에 다 설명되어 있으므로 설명을 생략하겠습니다)
 

먼저 상기시켜드리고 싶은것은 광고다는 것은 좋지만 광고를 많이 단다고 해서 광고클릭이 많은 것은 아니며, 오히려 화면만 지저분하게 만들 수도 있음을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중요한 것은 광고소스를 달기 위해 html, css 코드를 손보기 전에 스킨을 꼭 저장해 두길 바란다.





포스팅 상단 좌우측 광고 및 다음뷰 추천 옆 광고


일반적으로 블로그들이 가장 많이 다는 위치이고, 논증에 의하면 웹서퍼들의 마우스 클릭이 가장 많이 이루어진다는 곳이 화면 상단 좌우측입니다.
아래 사진의 녹색 사각형 안의 위치가 되겠습니다. (편의상 광고1, 광고2 라고 하자!... 앞으로는 편의상 경어체는 생략하겠다. ^^;)









1) 화면상단 (광고 1, 광고 2)

html 소스에서 아래 그림의 파란색 칠해진 부분을 찾아서 그 바로 위에 광고를 심으면 상단광고 (광고1,2)가 노출되는데, 아래 소스를 보면 〈div〉와 〈/div〉코드를 입력 후 그 안에 테이블(TABLE)을 만들어서 넣어주면 된다. 아래 TABLE에서 width, height 등은 자신의 광고 크기에 맞춰서 조정을 해주면 된다.

TR은 행을 나타내며, TD는 열을 나타낸다. 그리고 align은 테이블 표의 내용을 어느 쪽으로 정리할 것인지를 나타내는데, left, center, right가 있으니 적절히 테스트를 하면서 배치하면 되겠다. TABLE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티스토리에서 검색해보면 강좌가 많이 있을 것이다.

편의를 위해 코드를 따로 첨부하니 다운받아 열어보면 된다.

코드.txt








2) 화면 하단 다음뷰 추천 옆 광고

광고1과 2 보다는 못하지만 상당량의 클릭이 발생하는 다음뷰 추천 옆 광고.
css와 html을 모두 손 봐줘야 한다.
 
-CSS 편집-
디폴트로 티스토리에서는 다음뷰가 텍스트라인 중간에 덩그라니 뜨게 되어 있는데 css 코드를 조금 수정해 주어야 하는데 아래 첨부한 파일을 열어 css 코드의 마지막 부분에 삽입해 주면된다. 이때 width 부분을 자신의 포스팅 화면 크기에 맞춰 적절히 수정해 주면 된다.

만약 이 코드 삽입후 작동이 잘 되지 않는다면 티스토리에서 따로 검색해서 그 방법을 적용해보기 바란다. 나같은 경우에도 내 블로그에 제대로 적용되는 코드를 티스토리 검색에서 바로 찾지는 못했다. html과 css 코드가 자신의 스킨에 따라 조금씩 다르니 어쩔 수 없는 듯 하다.

gad.txt




-html 편집-

바로 전전 그림에서 파란색으로 칠해진 부분 바로 밑에,

즉, " ~ article_rep_desc ~ " 아래에 다음과 같이 〈div〉와 〈/div〉사이에 광고3를 넣어준다. 광고 자체의 크기를 조정하든, css에서 사이즈를 조정하든 편의상 조정하면 된다.

<div id="boxad" align = center>
광고3(추천옆)
</div>






카테고리 리스트 하단 광고

아래 사진과같이 카테고리 리스트와 태그 사이에 광고를 넣을 수 있다.



광고를 넣을 위치는 html에서 〈s_tag_label〉이라고 되어있는 부분 위이다.
아래와 같은 위치에 삽입하면 된다.








댓글 밑 광고


댓글 밑에도 광고를 달 수 있다.  아래 사진의 광고 사이즈는 포스팅을 위해 급조한 광고 크기이므로 모양이 안 난다.





광고를 넣을 위치는 〈div=id="footer"〉와 〈s_paging 〉사이이다.




이상으로 광고 넣는 법에 대한 간단한 설명을 마친다.

앞에서도 언급했던 것처럼 자신의 스킨 종류에 따라 넣은 위치 부분의 코드가 약간 다른데 약간의 센스와 눈치만 있으면 알아챌 수 있을 것이니, 안전을 위해 스킨을 저장해 두고 열심히 테스트를 반복해 보길 바란다.

그리고, 지나치게 많은 광고는 오히려 역효과만 낼 수 있다는 걸을 명심하고 적당히 자신의 블로그를 꾸며 보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