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야기/블로그 활용팁

최근 몇 개월간 블로그 수익 변이 - OTL 하지 맙시다~

Naturis 2010. 5. 3. 07:01
반응형
블로그 시작 7개월, 블로그 광고 단지 6개월.
처음에 부푼 꿈을 안고 시작했건만 급좌절...
이후로는 "용돈이나 벌어야지", "컴퓨터 부품값이나 해야지", "가끔 회나 사먹어야지" 하는 마는 마음으로 블로그 수익을 조금씩 내고 있습니다.

주된 광고 수익원은 애드센스. 알라딘이나 링크프라이스 같은 경우도 있지만 아직은 별볼일 없는 수익이고 앞으로 제휴마켓에 좀 주력을 해보려고 생각중입니다.



포스팅이 허전 할 것 같아 위와 같이 작년 블로그 개설부터 지금까지의 구글 애드센스 수익의 증가를 그래프를 하나 넣어봤습니다.

처음 100달러를 모으는데 4달이나 걸렸는데, 그 다음 100달을 모으는데 2달이 걸리더군요.
특히, 지난 달은 애드센스가 조금 실력을 발휘하여 한달에 70달러 정도의 수익을 올렸습니다. 하루 수익도 2달러를 넘어서구요. 일 방문자수도 곧 2천명을 넘어설 것으로 보입니다.

지난달 광고로 인한 수익을 정리해보면,

구글 애드센스 : 약 70달러
알라딘 TTB    :  약 2만원
기타 제휴마켓 : 약 4만 5천원

전부 합하면 대략 원화로 15만원이 못칠 듯 합니다. 기대되는 것은 제휴마켓에서 수익이 나기 시작했다는 것인데 이번달엔 조금 더 기대를 해보려고 합니다. ^^

확실히 시간이 갈수록 수익이 조금씩 올라가니 블로그 하는 재미가 느껴지는군요. ^^




고수익 블로그의 길은 아직 멀지만 그래도 마음만은 고수익이네요 ^^;

일단 목표는 에드센스 월 100달러가 목표랍니다. 그리고, 제휴마켓에서 우선 한달 20만원을 목표로 뛰어 보렵니다.


아직은 피라미인 제가 에드센스 수익이 정말 안 나오고 조금이라도 수익을 더 내려는 분들을 위해 제 수준에서 느낀 조그만 팁을 말씀드리면,



  첫째.....정보성이 강한 포스팅을 하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신변잡기나 연예뉴스 등의 일회성 포스팅은 단가도 낮을 뿐더러 정보성이 약하기 때문에 장기적으로 방문자를 끌어들일 유인책이 될 수는 없습니다.

가장 방문자가 자주 끊임없이 찾아오는 포스팅은 아마도 IT관련 포스팅일 것 같습니다. 그러나, 이런 경우 단가는 그다지 좋지 않은 것 같더군요. 클릭율도 그리 높지 않구요.

자신이 잘 할수 있는 정보성이 강한 포스팅을 하는 것이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단가도 고려하면 좋구요. 일반적으로 단가는 건강, 다이어트, 금융, 대출, 보험 등이 높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둘째.....제 경험적으로 보면 애드센스 광고를 자주 바꾸고 그러면 단가가 하락하는 것 같더군요. 일단의 광고배치 테스트가 끝나면 진득하게 밀고나가는게 좋지 않을까하는 생각입니다. 참고로 글자색깔은 일반적으로 쓰는 밝은 파란색보다는 약간 진한 남색(000080)이 블로그 분위기에서 튀지않고 더 무게감있는 것 같더군요. 클릭율도 비교적 좋은 것 같구요.




    셋째....이건 못된준코님 블로그에서 배운 것인데 광고링크 단위의 작은 광고를 본문에 한 두개 배치해 두면 비록 단가는 좀 적이지만 적지않게 수익을 올려주니 참고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넷째..... 매일 꾸준히 포스팅을 하시는 게 좋습니다. 포스팅을 한건주의식으로 하려고 하지 말고, 포스팅이 모여 정보가 쌓이면 방문자와 애드센스 수익도 늘어난다는 생각으로 하면 좋을 듯 합니다.




   다섯째...... 포스팅과 포스팅을 상호 연결해주어서 방문자가 조금이라도 더 머물러 있다 가도록 만드는 것이 좋습니다. 매번 포스팅을 추가할 때마다 번거롭긴 하지만 그 정도는 각오해야지요?




   여섯째.... 대부분의 블로거들이 어차피 한 주제로만 전문적으로 포스팅을 하기엔 좀 힘든 감이 있는데요, 이것저것 쌓아놓은 정보성 포스팅이 나중에는 분명 도움이 됩니다. 어느 정도 여러 주제의 포스팅들이 쌍이면 카테고리별로 따로 분류를 해가면서 정리하고 서로 링크를 시켜주면서 확장을 하는 것이 관리하기도 좋구요.

이것 저것 여러 주제로 포스팅을 하면서 하찮은 정보라도 소홀히 그냥 넘어가지 말고 포스팅을 하는게 좋습니다. 지금 하찮은 정보가 나중에 어떤식으로도 수익을 내줄 보물이 될 수도 있습니다.

즉, 새로 쏟아져 나오는 제휴광고에 맞는 포스팅이 있으면 해당 관련 포스팅에 제휴광고를 추가하는 식으로 광고를 조금씩 늘려갈 수 있습니다. 저도 아직 제휴광고를 별로 손대지 않았지만 포스팅이 쌓이다 보니 어느 포스팅에 광고를 넣으면 좋겠다는 것이 조금씩 보이더군요. 물론 어떤식으로 광고를 하느냐의 광고기법과 기술에 관한 문제는 별개의 문제입니다.



이상 주절주절 졸음으로 내려오는 눈으로 어렵사리 포스팅을 마칩니다.
수익에 관한 정보를 더 아시려면 못된준코님이나 머니야머니야님 같은 파워블로거들의 블로그도 자주 들낙거리며 정보 많이 얻는 것도 좋은 방법이구요.

모두들 블로그 수익 안난다고 좌절하지 마시고 조금씩 앞으로 나아갑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