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IT 오디오/팁 & 리뷰

유심확장기 사용기 (샤오미 홍미 노트 4x)

Naturis 2017. 9. 13. 19:54
반응형

홍미노트4x에서 유심확장기를 연결사용해 봤습니다. 

32기가 제품이래도 sd카드가 없으면 부족할 수 있는데 제건 16기가 제품이라 sd카드의 필요성이 절실하거든요.. 특히 음악을 못 들을 때... 

<참고 포스팅> 샤오미 홍미노트4x 사용기 - http://naturis.kr/2627


유심확장기가 뭐냐면.. 

보통 국산 스마트폰에는 유심이 1개 뿐이지만 샤오미같은 외산폰은 유심을 2개 꽂을 수 있게 만들어 판매합니다. 

하지만 유심 2개를 쓰면 sd카드를 못 쓰게 되는 함정이.. (유심1+유심2, 또는 유심1+ sd카드.. 이런 공간 구조인 거죠... 물론 유심2개와 sd카드 모두 설치할 수 있게 만든 폰도 있긴 합니다)

그래서 용감한 중국제조업자들이 만들어 낸 것이 바로 유심확장기..  유심2를 넣을 공간에 그냥 sd카드를 넣고 그 위에 회로를 쭉 빼서 유심2를 연결... 

(참고로 유심 대신에 sd카드를 회로로 쭉 빼서 연결하는 제품도 중국 알리에서 판매하는 걸 봤습니다.. )


sd카드와 유심2를 포개면 되지 않겠냐 싶지만 그러면 유심트레이가 두꺼워져서 빼고 넣을 수가 없죠.. 그걸 자체해결하고 싶은 diy 용자들이 유심을 라이터불로 지져서 부드럽게 만든후 유심칩 부분만 분리해서 sd카드에 접착사용하는 경우도 있긴 합니다만.. 위험부담이 있죠.. 유심을 날려먹거나, 자칫 잘못하면 그 두꺼움에 유심트레이가 안빠지는 불상사가 생길수도 있겠더라는... 그래서 저도 고민후에 포기.. 하고 그냥 유심확장기를 구입했네요.. 



이것이 유심확장기.. 핀포함입니다. 

알리에서는 1.2달러 정도에 무배로 팔고.. 국내에서는 한 곳에서 2500원 유배로 팝니다.. 

알리에서 1.2달러에 무배로 사면 좋겠지만 문제는 배송기간이 1달 또는 그 이상은 족히 걸린다는... 그래서 저는 그냥 국내에서 배송비 포함 5천원을 주고 구입했습니다. 



연결은 위의 사진처럼.. 

우측부터 유심1,  sd카드(그 위에 유심확장회로 부착)----  유심확장기(유심2)



트레이에 집어 넣고 사진처럼 부착하면 되는데 문제는 이 부분(유심2)이 튀어 나온다는 거죠.. 그래서 저 부분만 케이스에 구멍 뚫어서 사용합니다. (이런 이유로 케이스는 부드러운 고무나 비닐류로 만든게 좋아요..)

제 경우에는 그냥 투명 케이스에 구멍 뚫었는데 케이스가 얇아서 유심확장기가 살짝 튀어나오지만 사용하는데는 불편함은 없더군요.. 조만간 좀 두꺼운 케이스를 구입하긴 할 겁니다. 그렇지 않아도 투명케이스가 충격에 취약한 감이 있거든요.. 


결론... 설치후 sd카드와 유심1,2가 정상 작동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유심확장기 장착후 유심트레이를 빼고넣을 때 걸리지 않을까 살짝 걱정되긴 했지만 별무리는 없습니다. 다만 자주 빼고넣으면 좋지는 않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