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예술/책과 음악

[도서] 난생 처음 한번 공부하는 미술 이야기. 1: 원시, 이집트, 메소포타미아 문명과 미술

Naturis 2017. 1. 10. 21:43
반응형

미술에 대해선 그다지 관심은 없는 편인데도 읽은 양정무 저작의 <난생 처음 한번 공부하는 미술 이야기. 1: 원시, 이집트, 메소포타미아 문명과 미술> 이란 책입니다. 

아마 그냥 미술만의 이야기였으면 제대로 읽어보지 않았을 터인데 이 책은 제가 좋아하는 역사이야기이기도 한, 즉 미술사에 가까운 책이라 읽은 겁니다. 



시리즈의 첫번째 권으로 원시미술, 이집트 미술, 메소포타미아 미술을 각 장에서 소개하고 있는데 특이하게 질문과 그에 대한 설명 형식으로 진행을 합니다. 이렇게 질문&답변설명의 서술방식을 개인적으로 좋아하지 않아서 이런 스타일의 책을 피하는 편인데 이유는 설명이 톡톡 짧게 끊어지며 내용이 부실해지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이 책은 질문&답변 형식임에도 설명이 충실하고 매끄럽게 이어갑니다... 제 나름 가지고 있던 편견을 깬 책이죠.. 


몇가지 요약해 이 책의 특징을 적어보자면.. 


- 내용이 충실합니다. 

: 이렇게 원시미술을 자세히 설명하고 이집트, 메소포타미아 미술의 모르던 부분을 설명한 책은 처음 봤네요.. 

- 설명이 어렵지 않습니다.. 

- 단점이라면 고유명사에 대한 영문명을 적어두었다면 더 좋았겠다라는 점 정도... 


결론은 추천합니다.. 2편도 나온 걸로 아는데 조만간 그 책도 읽어볼 생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