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야기/끄적끄적

남중국해 분쟁의 파라셀 제도

Naturis 2016. 7. 16. 22:10
반응형

FPS 게임 배틀필드4 에는 멀티 맵으로 제공되는 파라셀 제도 미션이 있습니다. 

이 섬들이 요즘 시사적으로 화제라 그냥 재미거리로 적어 봅니다.. 

파라셀 제도가 바로 남중국해의 중요한 섬들이기에... 

왜 이제야 파라셀 제도가 눈에 더 들어왔냐면 사실 이전까지 알던 남중국해 분쟁은 언론에서 서사군도(西沙群島), 남사군도(南沙群島) 로 중국식 명칭만 들어왔던 거죠.. 그리고 요즘에야 비로소 헤이그 상설중재재판소(PCA)에서 중국에 불리한 판결이 나오고 한국에선 사드 배치로 미중간 대결구도가 불을 붙는 상황이 된 거구요.. 결국 남중국해에 대한 더 자세한 보도가 나오면서 영어명 파라셀 제도라는 이름도 알게 된 게 맞습니다. 

(중국발음으로 각각 시사, 난사 입니다)


구글 지도에서 보면 아래와 같은 곳... (출처는 당연 구글)


즉, 남중국해의 중요한 군도 두곳 서사군도(제도), 남사군도(제도) 중 서사군도 바로 배틀필드4의 파라셀 제도인 거죠.. 

정리하면, 

서사군도(西沙群島) = 파라셀제도( Paracel Islands)  

남사군도(南沙群島) = 스프래틀리제도( Spratly Islands) 



배틀필드4의 파라셀 제도가 정말 사실적인 지도인가 궁금했는데 섬이 많아서 그런건지 그냥 가상의 지도인 것인지는 모르겠으나 같은 섬들을 찾을 수가 없어요.. 


아래는 배틀필드4의 파레셀 제도... 




전투 실제 지도는 아래와 같습니다.. 위 지도상 여러 섬중 한 곳...  (구글링해서 얻은 것.. 제가 캡쳐한 건 아님.. )



아래는 구글맵 상의 파라셀 제도 중 한 곳... 적당히 확대해 보니 언론에서처럼 정말 비행장부터 별것 다 지어놨더군요.. 


지도를 확대해 보면 아래처럼 군함들로 보이는 것들도 보여요... ㅎ


남중국해 분쟁을 보면서 또는 평소 중국관련 기사를 보면서 느끼는게...  자존심을 넘어 이건 욕심이 지나치고 자기네들 밖에 모른다고나 할까요.. 다 자기네 것이고 자기들 주장이 무조건 옳고 뭐 그런 생각들을 많이들 하고 있더라는... 

'비정상회담'이란 TV 프로그램 속의 중국인 출연자들을 보면 필요이상으로 애국심이 넘쳐 욕먹기 딱 좋은 꼴통같은 발언을 너무나 자연스럽게 하고 있기도 하구요.. 

미국도 자국 패권주의 이기주의로 가득차 있는 건 마찬가지고 세계 각국의 지탄을 받으면서도 나름 세계 경찰 노릇을 하고 있는 것을 인정하지 않을 수 없긴 합니다. 반면에 중국 하는 거 보면 국제적인 지지를 얻기는 커녕 저러다 한번에 훅 갈 것 같은 느낌이....  중국이 세계 경찰을 희망한다면 세계인들이 비웃을 겁니다.. 

아무튼 사견입니다..  그렇게 훅 갈때 옆나라 대한민국에 불똥이 튈것 같은데 이걸 어쩌나...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