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자전거

자전거용품 소소한 지름 - 자전거 라이트 거치대, 슈발베 튜브

Naturis 2012. 11. 29. 15:56
반응형

자전거 타다보니 자잘한 것들을 자주 사게 되네요.

이번에 구입한건 자전거 라이트 거치대와 튜브 입니다.

 

자전거 라이트 거치대는 벨크로로 라이트를 고정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자전거 튜브는 슈발베 제품인데 다른 제품보다 약간 비싸네요. 프레스타 방식으로 제 휠에 맞는 사이즈의 제품을 구입했습니다.

 

 

기존의 자전거 라이트 거치대에는 제 라이트 구경이 커서 끼우기가 아주 불편합니다. 겨우 끼울 수 있지만 빼내기는 더 힘듭니다.

그리고 거치대를 핸들바에 고정하면 빙그르 돌아가버리는 문제점이 있고요.

 

새로 구입한 벨크로방식 거치대를 장착한 모습입니다.

벨크로로 고정시키니 라이트를 쉽고 단단하게 고정시킬 뿐 아니라 해체하기도 쉽습니다.

다만 거치대 자체가 핸들바 프레임에 고정한 것은 단단하게 고정되질 않아서 여전히 빙그르 돌아가는 문제점이 있습니다. 이 문제는 따로 해결해야 될 것 같습니다.

 

 

슈발베 자전거튜브입니다.

이건 예비용으로 사둔 건데 지금 자전거에 장착되어 있는 튜브는 두어차례 떼우서 사용하고 있는데 한두번 더 떼운후 슈발베 튜브로 장착할 계획입니다.

 

겨울 되니까 자전거타기도 힘들어 지네요. 일단 너무 추워서 마스크나 버프라도 써야하는데 기존의 사용하던 것들을 쓰니까 안경에 김이 서려서 주행이 어렵더군요. 그래서 겨울용 방한 버프를 새로 주문했습니다. 요건 내일 쯤 배송..  좀더 따뜻하고 안경 김서림도 방지하고 좋을 듯 한데 확실한 건 내일 배송된 후 직접 써봐야 알겠죠.. 이래 저래 자전거가 야금야금 돈잡아먹고 있내요.. ㅋ

 

ps. 인터넷 검색하다 보니까 시마노 변속기 조정 메뉴얼이 있더군요. 간단하지만 그냥 참고해 볼만은 하니 필요하신분 받아보세요.

시마노 SI-5V80A-En_v1_m56577569830612967.pd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