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IT 오디오/팁 & 리뷰

[사용기] 인텔 SSD 520 시리즈 120기가 - 개봉기

Naturis 2012. 3. 23. 03:06
반응형
느린 속도의 HDD 만으로 컴퓨터를 사용하다가 이번에 SSD를 이용하게 되었습니다.

이용하게 된 제품은 인텔 SSD 520 시리즈 120기가.
인텔 SSD 제품은 예전부터 인기가 있었는데 520 시리즈는 최근에 출시된 제품입니다..


인텔 SSD 520 시리즈 제품 스펙


520 시리즈의 스펙은 다음과 같습니다..





제품 개봉


배송된 제품 박스안에는 컴퓨터 케이스에 장착을 위한 가이드와 SATA 케이블, SATA 전원변환 케이블, 설치 CD, 정품인증 스티커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SSD는 케이스는 스테인레스 색 그대로여서 다행이었습니다. 개인적으로 검은색 HDD나 SDD 디자인을 싫어합니다. ^^;






박스에는 5년간 제한 보증한다고 표기되어 있는데 5년간 무상 A/S를 해준다고 알고 있습니다.


타사에 비해 A/S 5년무상이라는 파격적 지원을 한다죠..

<SSD 제조사별 A/S 비교>

인텔 : 5년무상
S사 : 3년무상
O사 : 3년무상
A사 : 3년무상
P사 : 3년무상



 

SSD 설치


컴퓨터 케이스에 부착하려면 아래와 같이 가이드에 SSD 카드를 나사로 조여서 부착해야 합니다..
물론 가이드 없이는 울트라북 등에 간편하게 장착 사용 할 수 있습니다..


SSD 카드 부착후에는 꼭 정품 스티커를 붙여두는게 좋습니다. 정품확인시 유리하다고 합니다..  
정품확인은 홈페이지(http://www.realssd.co.kr/)로 가서 시리얼넘버를 입력해서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설치시 아쉬운 점은 컴맹을 위해 SSD 설치방법을 메모한 안내서 하나 동봉 했더라면 더 좋았을 듯 싶은 생각이 듭니다.




설치후에는 CMOS에서 제대로 인식이 되는지 확인한후 SSD에 운영체제를 설치하는 작업에 들어가면 됩니다..
SSD를 사용하는 주된 목적중의 하나가 운영체제를 설치해 두고 빠르게 부팅하고 빠르게 프로그램을 돌리려는 거니까요.. 

운영체제 설치후 부팅 속도 측정 등 실사용기는 다음 포스팅에서 계속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