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예술/책과 음악

[도서 리뷰] 사진, 플래시의 마법 (The Hot Shoe Diaries - Big Light From Small Flashes)

Naturis 2011. 12. 13. 11:38
반응형



시간이 없어서 사진은 못찍고 사진에 관한 책만 읽어보고 있어요..

이번에 읽은 책은 유명한 사진가인 조 맥널리의 다이어리 시리즈 (조 맥널리의 포토그래퍼 다이어리) 전 2권 중 하나인 "사진, 플래시의 마법 (The Hot Shoe Diaries - Big Light From Small Flashes)" 편입니다..
"사진 순간포착의 비밀(The Moment It Clicks)" 편은 그냥 서점에서 훑어만 보았고, "사진, 플래시의 마법"은 구입을 했어요.. 인터넷으로..ㅋ
사실 제가 플래시에 대한 이해가 많이 부족해서 플래시 테크닉에 대한 갈증이 많이 있었거든요..
 

이 책은 플래시를 사용한 촬영 테크닉을 저자가 촬영할 기회가 있을때마다 몸소 메모를 해가며 때론 시행착오를 겪어가며 상황에 따라 기지를 발휘해가며 만든 다이어리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부제에도 나와있듯이 아마추어들도 많이쓰는 소형 플래시를 활용한 창조적인 테크닉을 설명해주고 있습니다..
플래시 여러개를 사용하기도 하고 여러 부가장비들을 사용한 기술들을 보여줍니다.. 
저같은 서민형 아마추어가 갖추기엔 부담스런 것들도 있지만 젤라틴 필터처럼 저렴한 가격에 빛의 효과를 높여주는 방법도 가르쳐주고 있어요..

다만 저자가 니콘 매니아인지 대부분의 설명이 니콘 플래시들로 설명을 하고 있지만 플래시 자체의 기술적인 설명은 없으므로 타기종 카메라를 사용하시는 분들도 무리없이 볼 수 있습니다.. 

책 두께와 내용을 생각하면 그리 비싸다고 느껴지지는 않는 책입니다. 번역도 잘 되어있구요.. 
그나저나 출사하러 나가야되는데 시간은 없고.. 이 책을 읽으니 플래시 하나 더 사고 싶은 생각도 들긴하네요. ㅋ
인공의 빛을 활용하는 법에 관심이 많다면 읽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강추합니다..

- Yes24 에서 이 책 구경하기[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