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예술/영화 드라마 애니메이션

[영화] 랭고(Rango) - 애니메이션 서부영화

Naturis 2011. 6. 30. 19:04
반응형

 



애니메이션으로 만든 서부영화 랭고(Rango) 입니다..

제목에서 알 수 있듯이 유명한 서부영화 "장고(Django)"에서 이름을 따온 것으로 보입니다..

애완 파충류로 자라던 주인공(원래 이름이 없습니다)... 
이 사고로 모하비 사막에서 남겨지고 그곳 동물세계에서 악당을 물리친다는 흔한 스토리입니다..




이 영화에서는 여러 서부영화에서 좀비영화, 전쟁영화 등 여러가지를 패러디했습니다..



명확하게 드러나는 장면들중에서 "지옥의 묵시록(apocalypse now)(1979)"의 헬기 공습장면을 그대로 패러디한 장면에서는 바그너(Wagner)의 "The Ring of the Niebelung-The Ride of the Valkyries (바그너의 악극 '니벨룽겐의 반지' 중 '발퀴레의 기행'을 기타 또는 벤조우(banjo)로 보이는 악기로 연주하는 듯 합니다..







영화에서 음악을 담당하는 4명의 올빼미(?)...  여러 악기를 사용하는데 급기야는 일렉기타까지 사용하는군요..
스토리와는 상관없지만 영화 "쓰리 아미고(Three Amigos)" 가 연상이 되긴하더군요.




더 브레이브(true grit)의 꼬마 새앙쥐 소녀의 모습도 보이네요.... 그 영화를 보지는 않았지만 분명 맞죠? ㅋㅋ

 

 

목소리로 출연한 배우로는 랭고역에 '죠니 뎁(John Christopher Depp II)'...




 


그리고, 악당 방울뱀 제이크역으로는 '빌 나이(Bill Nighy)' 가 목소리로 출연합니다..


그냥 쿨하게 부담없이 볼만한 영화입니다..
처음엔 심각하게 존재에 대해 의문을 갖는 랭고인 줄 알았더니 그리 심각하게 흘러가지는 않네요.. 
아쉬운 점이 있다면 존재감없는 여주인공 정도? 못난 캐릭터이기도 하지만 특별한 모습을 보여주질 않네요...
 

<추천 사이트>
CINEPOX 온라인 영화관 : 실시간 영화 상영, 온라인 극장, 무료영화상영, 시네동호회, 외화, 무협, 만화, 스타정보 등 이용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