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야기/끄적끄적

삼성, Public Eye Award 수상 유력..

Naturis 2012. 1. 13. 20:16
반응형
삼성이 "올해의 OO상" 이란 굵직굵직한 상을 수상했다는 뉴스 속에서 Public Eye Award란 상이 눈이 뛰네요.

이 상은 한마디로 나쁜 기업, 인간과 환경에 해를 끼친 기업에 대해 NGO들이 주는 불명예스런 상인데 그린피스에서 주관을 했습니다.

<관련 링크> : http://www.publiceye.ch/

국내에서는 몇몇 인터넷 신문에서 겨우 알려진 듯 했는데 놀랍게도 의외로(?) 조선일보에서도 보도를 했네요... 역시 필요하면 가리지 않고 공격한다는...
 
설상가상... 삼성은 최근에 삼성에버랜드 여자 사육사 죽음에 관한 문제로 네티즌들로부터 지탄을 받고 있습니다.

<관련 기사 링크> : http://www.pressian.com/article/article.asp?article_num=30120112145611&section=03&t1=n


어쨌든 올해의  Public Eye Award에는 원전에 대한 안전을 게을리한 일본의 TEPCO와 인해에 해로운 작업장에 대해 사전에 작업자들에게 알리지 않은 삼성이 1,2위를 다투고 있습니다..


 
위의 캡쳐사진이 올해의 경우인데 아직도 투표중인가 봅니다.
개인적으로는 삼성이 1위를 수상할 정도는 아닌거 같고... 위에 동그라미 친 Syngenta가 1위를 해야 한다고 봅니다만.. 

 


위는 역대 Public Eye Award 를 수상한 기업들의 이름입니다..
생각보다 미국 기업이 없어서 놀랬고...
생각했던 기업들이 없어서 놀랬습니다...  
제가 생각했던 최고로 나쁜 기업들은... 대충 생각나는 거는 다국적 농산물 생산&유통 복합체, 종자회사, 농약회사, 제약회사, 용병회사(PMC) 및 기타 군수업체...
이런 놈들이 최고 악질인데 불행히도(?) 위 리스트에는 잘 안 보입니다..
삼성만큰 나쁜 기업은 꽤 많지만, 위에 언급한 악마같은 기업은 그리 많지 않아요...
신젠타(syngenta) 정도가 올해 노미네이트 됬지만 수상할 것 같지는 않고, 미국의 유명한 몬산토같은 회사는 안보이는군요..

기회되면 위에서 악질이라고 했던 기업들에 대해서는 따로 포스팅 할 계획입니다.. 오래전 포스팅 시작만 하고 아직까지 보류중..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