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 창고/잡상식 잡리뷰

[구입기] 글루코사민 프리미엄골드 - 퇴행성 관절염에 효과적인 글루코사민

Naturis 2011. 12. 22. 01:13
반응형
이전에 쓰던 글루코사민이 떨어져서 새로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아니고 제 어머니 드실걸루요 ㅋ
어머니께서 평소 무릎이 좋지 않으셔서 장기적으로 드실 건강보조식품이 필요했거든요..




글루코사민에 대해 외국 사이트에서 조사를 해보니 일반적으로 알려진 글루코사민의 효과가 있더라구요..

<글루코사민의 효능>

1. 글루코사민(Glucosamine)은 퇴행성 관절염(osteoarthritis), 특히 무릎관절염에 효과적이다.

2. 우리 몸에 자연상태로 존재하는 글루코사민은 부서진 연골조직를 치유하는 기능을 하는데, 건강보조식품으로의 글루코사민은 이를 대신하는 것이다..

3. 아직까지 글루코사민의 위험성은 없다고 알려져있다.
단, 최근 연구에 의하면 권장량 이상 복용하면 효과가 떨어진다고 한다.

* 주의할 점 : 글루코사민을 다량 또는 장기간 복용하면 글루코사민의 인슐린 억제효과로 인해 당뇨병 위험이 높아진다고 하니 당뇨병 환자나 걸릴 위험이 높은 분들은 복용을 삼가하는게 좋겠습니다..



제품을 구입하려고 알아보니 글루코사민도 종류가 여럿 있었습니다.
제가 구입한 건 종근당건강의 글루코사민 프리미엄골드.. 

이 제품을 구입한 이유는 몇가지 이유가 있었는데..

1. 가격은 약간 비싸지만 하루에 한알이면 된다는 점이 장점이더군요.. 
어머니께서 여러 약을 드시기 때문에 한알이라도 줄여드리고 싶었어요..
하루 세알 먹는 제품과는 따지고보면 가격차가 비슷비슷 합니다..

2. 맛이 달아서 드시기 좋아요.. 딸기맛이 나는데 약 드시기도 고통이라고 생각하시는 저희 어머니와같은 분들에게 좋아요..

3. N-아세틸글루코사민이라고해서 관절 및 연골에 작용이 한 단계 덜 거치기 때문에 효과가 더 빠르다고 하네요..

인터넷에서는 여러 묶음을 파는데 제 경우에는 세 박스 6개월치로 구입했습니다. 가격은 Hmall이 가격이 제일 싸고 쿠폰 적용이 잘 되더군요..

- Hmall에서 종근당 글루코사민 프리미엄골드 구경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