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IT 오디오/팁 & 리뷰

스마트폰 ujrrnbjusf.com 사이트 조심하시길!

Naturis 2016. 7. 6. 04:25
반응형

스마트폰 사용중 구글로 서핑을 하다가 갑자기 아래와 같은 팝업창이 뜨는군요.. 


그리고.. 물론 "확인"을 누르면 않됩니다.. 컴퓨터와 스마트폰에 무지한 사람만 아니라면 누가 봐도 의심스러운 창이니까요. 

내용에 성인 사이트 어쩌고 하는데... 믿거나 말거나 저는 성인사이트 서핑을 하던 중이 아니었습니다.. 무슨 복잡한 사이트도 아니고 단순히 블로그와 카페를 오가는 정도였구요. 

이 팝업창 밑에 브라우저 화면에도 같은 내용이 뜨면서 확인을 누르지 않으면 계속해서 팝업창이 뜹니다. 구글플레이에서 앱을 깔라고 유도하는 것입니다. 

이 화면들은 브라우저에서 탭들을 닫아서 없앨 수 있었습니다만 왠지 찜찜하긴 하더군요.. 



혹시나 싶어 CPU 사용률을 봤더니 꽤 높아서 심지어는 100%까지 나옵니다. 순간적으로 앱 전환하거나 할 때 100%가 될 수도 있거나 그건 순간인데 아래 경우는 그냥 이상태에서 100에서 내려갔다 올라왔다 출렁대니 더더욱 찜찜...  어떤 다른 이유가 있을 수도 있거나 제가 민감하게 반응한 것일 수도 있습니다만 (제가 이러는 이유는 얼마전 컴퓨터 그래픽카드의 gpu 사용률이 100%인 바이러스(또는 스파이웨어)에 감염된 적이 있어서 더 그렇습니다 ^^; )

그래서 이참에 그냥 스마트폰 깨끗이 공장초기화를 했습니다.. 다행히 구글 백업이 있어서 쓰던 앱들이야 자동으로 깔아주어 수고는 덜었습니만.. 




그리고 다른 사용자들도 그런가 검색해 보니 사건 당시(오후 30분경)에는 검색되는게 아무도 없어서 더 이상하더군요..나만 겪는 것인가.. 해외 사이트에도 같은 사례가 없구요.. 

그런데 밤이 되서 다시 검색해보니 국내에도 몇 건의 사례가 해외에도 몇 건의 사례가 발생한 게 있습니다.. 피해 사례는 아니고 저런 화면이 뜨니까 다들 식겁했던 거죠.. 물론  ujrrnbjusf.com  사이트가 지시하는대로 실행하면 어떤 일이 발생하는지는 모릅니다.. 

더나아가...  ujrrnbjusf.com 가 어디서 온 사이트인가 검색해 봤더니... 

서비스 개시한 지 1일된 사이트네요.. 도메인 나이 1일...  ㅋ   그래서 그런 거였어요.. 

호스팅은 미국 캘리포니아이고, 소유주가 파나마라고 나오는데 이게 확실한 정보라고 결론내릴 수는 없고 아무튼 의심스러운 사이트임에는 분명합니다. 

혹시 이런 메시지 뜨면 조심들 하세요.. 구체적인 피해 사례조차 없으니 더더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