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IT 오디오/팁 & 리뷰

[사용기] 샤오미 보조배터리 10000mAh

Naturis 2016. 3. 29. 23:41
반응형

샤오미 보조배터리 10000mAh 간단 사용기입니다.

중고 구입한 베가 시크릿노트의 배터리가 약간 딸리는 것 같아 구입한 것인데 스마트폰 정품 배터리보다 훨씬 저렴하기도 하거니와 중고 또는 새거로 베가 배터리를 구입한다고 하더라도 그게 제 생명력을 가지고 있다고 볼 수도 없거든요.. (베가의 배터리는 제 성능 발휘 못 하는 것들이 꽤 있습니다.. )

게다가 스마트폰 뿐만 아니라 여러 전자기기에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아 구입해 두면 좋을 것 같구요..

 

개봉 및 제품상태

 

 정품이라는 군요.. 수입처가 여럿인가 보구요.. 오른쪽  스티커를 붙이면 AS를 받을 수 있다고 하는데, 가격 1만원 초반대 제품을 AS받을 실효성이 있을까 싶긴 합니다..

 

 

 내용물.. 충전기 본체와 연결 USB 케이블.. 및 중국어로 된 깨알같은 사용설명서..

 

 

뒷면.. 깨알같은 희미한 회색글씨... 

 

위 사진의 회색마크를 긁어내면  정품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고유번호가 나옵니다.

http://chaxun.mi.com/ 에서 하면 됩니다.

 

 

사용법

 

 

좌측 전원버튼... 이거 안눌러도 USB 연결 자동 확인되는 것 같더군요..

가운데 두 구멍은 윗쪽이 USB 입력, 즉 충전소켓입니다..  아래쪽은 USB 출력, 즉 (스마트폰쪽으로) 방전소켓이구요.

오른쪽 4개 작은 구멍같은건 충전 정도를 보여주는 지시등..  충전중에는 깜빡거립니다.

 

 

충전중... 초기 상태에는 불 하나가 들어오더군요.. 아마 25%정도 충전상태로 출하된듯..

 

 

제품 크기, 스마트폰과 연결, 결론

 

 

 

베가 시크릿노트와 연결된 상태입니다.

샤오미 보조배터리 10000mAh 크기가 대략 9cm*6cm*2cm 쯤 됩니다...

 

저렴한 가격에 충전속도 적당히 빠른 편입니다.. 다만 충전속도는 충전 어댑터에 따라 다를 겁니다.. 일반 스마트폰 충전 어댑터 마다 다른데다가 표기 규격을 준수하지 않은 제품도 있거든요.. (충전어댑터 2A 제품이 1A 제품보다 성능이 떨어지기도 하고, 국산이 중국산보다 성능이 떨어지기도 하고.. 그냥 복불복이라고 보면 됩니다.. )

 

주의할 점이라면... 스마트폰 연결 USB 케이블을 실수로 가져가지 못하면 낭패겠다 싶다군요..  케이블 항상 챙겨가시길..

딱히 나무랄데 없는 좋은 제품입니다.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