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IT 오디오/팁 & 리뷰

구글 번역기 이용하기

Naturis 2009. 12. 20. 06:04
반응형
구글의 막강한 기능 중 하나가 번역 시스템이 아닌가 합니다.
지원되는 언어도 아주 많아서 비영어권 언어를 번역하고자 하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구글 번역 시스템을 사용하려면 우선 구글 홈페이지에 가서 중간 쯤에 있는 "언어도구" 메뉴를 선택합니다.




1. 번역된 검색어 기능

원하는 검색어를 찾는데 외국어일 경우에는 한국어로 번역해서 검색해 줍니다.
검색어를 입력한 후 "번역 및 검색"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검색 결과 아래와 같이 '고양이 기르기'와 관련된 검색을 번역해서 보여 줍니다.





2. 텍스트 번역하기

특정 텍스트를 해당 언어로 번역해 줍니다. 모든 언어 상호간에 번역이 됩니다.
아래와 같이 "텍스트 번역하기" 박스에 텍스트를 입력한 후 상호 번역할 언어를 선택한 후 "번역하기"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아래에서는 "le monde"(프랑스 신문이름) 라는 프랑스어 단어를 입력한 후 프랑스어를  영어로 번역하도록 설정한 후 "번역하기"를 누르면 됩니다.




결과는 "the world" 이군요.





3. 웹페이지 번역하기

특정 웹페이지 전체를 번역해 줍니다.
아래와 같이 특정 사이트 또는 특정 html페이지를 입력한 후 번역할 상호 언어를 선택한 후 "번역하기"를 누릅니다.
아래 예에서는 인터넷 서점 아마존의 영국 사이트를 번역합니다.




번역결과 아래와 같이 해당 페이지 전체가 번역되어서 나옵니다. 그러나, 아래 동그라미 친 곳을 보면 알 수 있듯이 번역오류가 좀 보입니다.



저도 가끔 비영어권 단어의 뜻을 알아보기 위해 구글 번역기를 이용했었는데, 웹페이지 번역하기는 이번이 처음이었고 사실 이 정도로 번역이 잘 되어서 나올지는 별로 기대 안했었는데 의외로 괜찮은 거 같습니다. 영어가 약하신 분들은 많은 도움이 되실 듯 합니다. 단, 오류도 좀 있으니 전적으로 의지하는 것은 금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