펜타프리즘/사진

안산신길공원에서 발견한 솔부엉이

Naturis 2012. 8. 27. 21:13
반응형

안산에 있는 신길공원 산책중 부엉이 발견.. 공원이라고는 하지만 서울에 있는 평지의 공원들과는 달리 야산에 조성한 낮은 야산입니다.

자전거로 산책나왔다가 사진에 담은 것인데 동물원이 아닌 야생에서 부엉이를 직접 본 건 처음입니다.

 

 

 

올빼미라고 생각했는데 여기저기 찾아보니 부엉이가 맞나봅니다. 솔부엉이..

두 마리가 있었는데 한마리만 겨우 촬영 할 수 있었고, 다행히 이날 300mm 망원렌즈를 가지고 나가서 이 정도의 사진을 건질 수 있었습니다.

부엉이를 직접 눈으로 본것도, 부족하나마 사진에 담을 수 있었던 것도 횡재했다는 기분이었습니다.. ㅋ

 

 

 

 

 

 

솔부엉이는 올빼미과에 속하는 새로서 천연기념물 제324호라는 군요. 

부엉이나 올빼미나 같은 종류(owl)고, 우리나라에서는 올빼미와 부엉이를 구별한다고 합니다. 귀뿔깃이 나온건 부엉이, 그렇지 않은 건 올빼미로..

솔부엉이는 얼핏 귀뿔깃이 안 보여서 올빼미로 생각했는데 잘 보면 작은 귀뿔깃이 보이네요..

몸매가 작은 매처럼 보일 정도로 호리호리해서 부엉이가 이렇게 멋있나 싶을 정도로 귀엽게 느껴졌습니다.

 

이곳 신길공원에 지난 라이딩 왔을 때 샛노란 새 한쌍을 발견하고 촬영한 번 해 보려했으나 카메라를 꺼내기 전에 휘익 날라가 버려서 너무 아쉬웠던 바...  언제 비가 내릴지도 모를 흐린 날씨임에도 그냥 산책겸 자전거 라이딩을 다시 와서, 혹시나 그 노란색 새를 다시 찍을 지 모른다는 기대를 했었습니다. 노란새를 발견하지 못했지만 대신 부엉이를 촬영하는 횡재를...

아직도 그 노란새가 뭔지 궁금하긴 합니다. 그래서 인터넷을 찾아봤더니 아마도 꾀꼬리인 것 같습니다... 암튼 다음에는 꼭 렌즈에 담아보렵니다..

 

'펜타프리즘 > 사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참새들의 여유  (8) 2012.09.02
공단 풍경  (8) 2012.08.30
비온뒤 개천에서  (8) 2012.08.26
안산 원곡동에서  (8) 2012.08.23
여름꽃  (4) 2012.08.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