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IT 오디오/팁 & 리뷰

토렌트 마그넷 주소 사용법

Naturis 2011. 12. 6. 11:19
반응형
파일 다운받으려고 인터넷 서핑하다보면 아래와 같이 요상한 형태의 영문자 나열을 볼 수 있는데요, 마그넷 또는 마그넷 주소란 것입니다.

 



토렌트나 마그넷이나 다 같은 원리라 다같이 "유토렌트"와 같은 토렌트 다운로드 프로그램을 씁니다..


<참고 포스팅>
토렌트(U torrent) 다운로드 및 사용법 : http://naturis.tistory.com/22



마그넷 사용법은?


가장 많이 사용되는 유토렌트로 예를 들어 설명해 보겠습니다..

1. 훔쳐오든 줏어오든 마그넷 주소를 복사(Ctrl + C)해 옵니다.. 각자 알아서요.. 드라마같은 경우라면 네이버나 구글 검색하면 금방 나와요..

씨네폭스

2. 컴터에 깔려있는 유토렌트 프로그램을 실행시킵니다..


3. 유토렌트 프로그램 우측에 보면 아래 그림처럼 메뉴아래에 요상한 모양의 아이콘이 여러개 있습니다.
첫번째 아이콘은 토렌트 파일로 원하는 파일을 받는 경우에 토렌트 파일이 위치한 해당 폴더를 찾을때 이용하고...
두번째 아이콘은 아마도 자석(magnet, 마그넷)을 형상화 한것으로 보이는데.. 마그넷 주소를 삽입하는 경우에 이용합니다. 우리가 원하는 것은 마그넷이므로 이걸 클릭하면 됩니다..




아이콘이 아니라 파일 메뉴에서 마그넷 주소를 이용할 수도 있는데 아래와 같이 파일메뉴에서 "주소에서 토렌트 추가"를 클릭하면 됩니다..





4. 두번째 아이콘을 클릭하든, 파일메뉴에서 "주소에서 토렌트 추가"를 클릭하든 아래와 같이 "주소에서 토렌트 추가"란 작은 창이 뜨면서 이미 복사된 토렌트 주소가 자동으로 입력됩니다...  그리고, 확인을 누르세요..




5. 그러면 아래와 같이 원하는 파일(영화든 음악이든 뭐든.. )을 저장할 위치를 지정합니다.. 그리고 확인을 누르세요~




6. 그러면... 짜잔.. 최종적으로 원하는 파일을 다운받기 시작합니다..




쉽죠.... 설명안해도 토렌트 파일을 이용한 다운받기도 추측이해하셨을 것으로 믿습니다..


<관련 포스팅>
추천 해외 토렌트 사이트 - torrentz.eu : http://naturis.tistory.com/900
토렌트 검색기 프로그램 (라이브팟, 티토렌트, Bit Che) : http://naturis.tistory.com/6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