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IT 오디오/팁 & 리뷰

유튜브 추천채널 추천동영상 안나오게 하는 법 (삭제하는 법)

Naturis 2018. 11. 29. 05:28
반응형

유튜브 이용하다보면 특정 동영상이 추천동영상(관심동영상?)으로 뜨는게 싫은 경우가 자주 있습니다. 

여러가지 해보다가 방법이 없는건가 했는데 해결책이 있더군요. 유튜브에서 새로 내놓은 방법인지 제가 그동안 못찾은 방법이었지는 모르겠으나 아무튼 더 이상 특정 채널의 동영상이 안뜨더군요.. 

예전에도 해당 채널동영상이 안뜨게 시도했던 방법은 그냥 "관심없음"을 선택하는 거였는데 그건 효과가 없었습니다. 추가적인 방법이 필요하죠. 



일단 아래 화면을 보시면 유튜브 오른쪽에 다음동영상이라고 추천 동영상이 썸네일 형식으로 쭉 뜨죠.. 



더이상 보고 싶지 않은 채널의 동영상 옆에 마우스를 갖다 대면 쩜3개가 뜨고 거기에 관심없음 이란 항목이 나옵니다.. 


"관심 없음"을 누릅니다.. 그럼 그 동영상이 사라지죠.. 거기서 끝내면 않됩니다. 



사라진 동영상 자리에 동영상 숨긴 이유를 알려달라는 메시지가 떠요.. 근데 "이유를 알려주세요"가 마치 주관식으로 뭔가를 적어야 될 것처럼 보이는데 그게 아닙니다. 저 버튼을 누르면 객관식 선택이 가능해요.. 



이유를 알려달라고 저렇게 객관식으로 뜹니다... 맨 밑에 "OO 채널에 관심이 없습니다"라고 있어요. 그걸 체크하고 "제출"하면 됩니다.. 


제 경우 더이상 그 보기싫은 채널의 동영상이 추천동영상으로 뜨지 않더군요.. 해당 동영상 뿐만아니라 채널 전체 다 안떠요.. 아직까지는 그렇습니다. 

다른 분들은 해결하셨는지 궁금하긴 하네요. 


ps. 현재는 바로 위 창에 빠진게 있네요. "XX 채널에 관심이 없습니다" 란 체크항목이 사라졌습니다. 아래 처럼요...




대신 쩜3를 클릭하면 "채널 추천 안함" 이란 항목이 새로 생겼네요.. 이걸 대신하면 될 듯 합니다. (유튜브 메인화면의 추천 동영상에는 이 항목이 있고, 우측에 나오는 다음동영상에는 이 메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