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IT 오디오/게임

게임 녹화하기 - 애프터버너 툴 사용

Naturis 2017. 2. 1. 19:07
반응형

애프터버너(afterburner)로 게임 플레이하는 장면을 녹화하는 법을 간단히 설명해 봅니다. 

애프터버너는 주로 그래픽카드의 GUP를 오버클럭할 때 주로 이용하는데 게임 녹화 기능도 쓸만합니다. 

오버클러킹은 딱히 설명할 게 없으니 알아서 하시고... 게임 녹화하는 법 간단히 설명합니다. 


1. msi 홈페이지에서 애프터버너를 다운받습니다.  -   https://www.msi.com/page/afterburner  

2. 애프터버너를 실행후 아래와 같이 메인화면이 나오면 이제 설정화면에 들어갑니다. 설정화면 아래 동그라미~



3. 아래는 애프터버너 설정화면입니다. 

6번째 탭에 <비디오 캡처> 항목이 있습니다. 




위 설정 항목중 중요한 것만 간단히 설명해 봅니다. 


단축키 설정이 설정의 시작과 끝입니다. 


- 비디오 캡쳐: 비디오 캡쳐 단축키(핫키)를 설정합니다. 기본으로 없음 으로 되있습니다. 원하는 단축키 조합을 누르세요~

- Video Prerecord : 이건 그냥 비디오 캡쳐하는게 아니고 미리 비디오 캡쳐할 분량을 잡아놓고 그 만큼만 캡쳐하는 겁니다. 그냥 <비디오 캡쳐>가 캡쳐할 때마다 다른 파일로 연속해서 캡쳐하는데 반해, <Video Prerecord> 방식으로 캡쳐할 때는 이전에 녹화한 건 지우고 지운 곳에 다시 녹화하는 겁니다. 따라서 <Video Prerecord> 방식은 컴퓨터 자원의 절약이 되는거죠.. 

참고로 위와 같이 Prerecord buffer limit 의 버퍼 파일 사이즈를 0으로 잡으면 <Video Prerecord> 방식으로 저장할 파일의 크기를 무제한으로 한다는 겁니다. 

- 나머지는 원하는 설정으로 하시면 됩니다.. <프레임 사이즈>정도는 최대 크기(full frame) 정도로 하면 좋겠죠. 

- 게임 캡쳐는 단축키를 한번 누르면 캡쳐 시작, 다시 누르면 캡쳐 중단입니다.. 당연한 거겠죠? 


실제 게임(grim dawn)을 비디오 캡쳐해보니 아무 이상없이 잘 되더군요.. 단, 게임 내의 단축키와 겹치지 않도록 주의만 해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