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 창고/잡상식 잡리뷰

[사용기] 비알레띠(Bialetti) 키티 스테인레스 모카포트

Naturis 2016. 6. 12. 21:12
반응형

비알레띠(Bialetti) 또는 비알레티 키티 모카포트입니다. 

기존에 마시던 에스프레소 커피믹스가 다 떨어져서 이참에 직접 만들어 마시자 싶었는데 에스프레소 머신은 비싸서 못사겠고 대신 모카포트를 구입한 것입니다.. 

비알레띠 키티는 알루미늄이 아니고 스테인레스입니다. 이탈리아산은 아니고 인도 OEM제품이구요.. 

스테인레스 제품을 산 이유는 청소하기가 쉬울것 같아서.. 일반적인 알루미늄 모카포트 제품은 녹이 잘 생기는데 건강에도 안좋다고 하고 뭐 제 성격에 부지런히 닦아주고 할 것 같지도 않고.... 



제품 개봉 및 테스트~



재고가 많았던 것인지 박스가 좀 헐었음... 



부속품.. 



합체후.. 키티라 좀 귀여운 편.. 

크기는 정말 작습니다.. 대략 12센티 높이.. 



상태... 검은 티끌같은게 더러 뵈는데 손톱으로 긁어내도 벗겨지더군요.. 


전체적으로 베이킹소다로 쫙 씻어내고.... (베이킹소다가 녹제거, 오물제거에 효과가 있어요)

또한 구입시 동봉되어 온 테스트 커피콩으로 세번이나 씻김을 했음... 




첨 만들어본 것.. 쉬워요.. 

포트가 작다보니 일반 가스렌지에 올리려면 반드시 삼발이 필요합니다... 제 경우엔 삼발이 동봉되어 옴.. 



양은 아주 쪼금... 이 커피컵 높이가 대략 6.5cm 쯤 되니까 추출된 양이 얼마나 적은지 짐작은 될 겁니다.. 

딱 한 사람 먹을 정도 분량될 듯 싶습니다. 


제품평~

- 인도산이라(?) 그런지 안팎으로 스테인레스 접합부분이 좀 매끄럽지 않습니다.. 한국이라면 또는 중국이라도 그렇게 만들지는 않았을 정도로 막 땜빵한 느낌. 

- 포트의 크기도 적어서 그런지 (스테인레스 재질임에도 불구하고) 금방 커피 추출됩니다.. 

- 청소는 아주 쉽습니다.. 물로 쉽게 청소가능하더군요.. 

- 다만 깨끗하게 걸려져 나온다는 느낌은 아니고 찌꺼기도 같이 섞여 나오더군요.. 

- 커피맛은.. 커피콩에 따라 다르겠죠.. 나쁘지는 않다.. 만족한다는 정도... 

결론... 인도산이라 그 제조기술력이 딸림을 체감할 수 밖에 없지만 전체적으로 맛이라던가 편의성은 괜찮아요.. 다만 가격은 판매가(대략 4만원선)의 절반이하가 적당할 듯... 

ps. 중국 알리(aliexpress.com)에 보면 비슷하거나 더 좋아보이는 제품이 반값이하로 팔리더군요. 써보질 않아서 모르겠으나 더 크고 좋아보여요. 다시 구입하라면 알리의 중국제품을 구입할 겁니다. 중국산이나 인도산이나.. 기술은 중국산이 훨씬 나을것 같구요.. 관심있는 분들중 알리 잘 쓰시는 분들은 검색해보시길~  


ps. 비알레띠 실리콘 가스켓은 판매중단된 듯 합니다. 대신 다른 제품을 사용했는데 아래 포스팅 참고하세요~

https://naturis.kr/20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