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 창고/잡상식 잡리뷰

사용기 - 전기면도기 이즈미 VIDAN IZF-V311K

Naturis 2016. 4. 14. 03:22
반응형

새로 구입한 전기면도기 "이즈미(IZUMI) VIDAN IZF-V311K" 입니다.

기존 면도기(조아스)가 면도 능력도 않좋고 기능에 문제가 있고 면도망도 찢어지고 해서 구입한 것입니다.

구입할 때 우선 고려한 건 조아스 등 국내 면도사 것은 구입하지 않는다는 것이었습니다.. 이게 대부분 중국산인데 OEM도 아니고 그냥 중국제조사가 만든 것을 그냥 상표만 붙여 수입한 것 같더군요.. 제가 이전에 사용하던 것도 조아스 상표이나 실제 제조사는 중국 포보스(POVOS)사 것..   다시는 사용하고 싶지 않은 제품이었죠..

적당한 제품을 찾다가 가격도 부담없는 선에서 일본산 면도날과 면도망을 사용한 이즈미란 제품을 발견한 거죠..  해외 사이트에서 일본 현지 사용자의 리뷰도 읽어봤는데 성능은 좋다고 했으니 뭐 제품 성능만은 믿을 만 해보이더군요..  거기에 감내할 정도의 가격(43000원)..  일본 아마존에서는 3500엔에 팔고 있더군요.

참고로 이주미 제품중 이전 버전인 FR-300과 IZF-V31K, IZF-V311K 는 동일 제품인 것으로 보입니다.. 그런데 쇼핑몰마다 가격 표시가 각각이라 문제로 보이므로 절대 돈 더주고 FR-300 사지 마시고 IZF-V31K, IZF-V311K 둘 중 하나 사시면 될 겁니다..

https://fccid.io/MSIP-REI-IZU-IZF-V31K 를 보시면 IZF-V31K 모델의 서브 모델로 FR-300, IZF-V311K 를 표기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서브 모델은 동일 대체모델의 의미로 보이구요.. 암튼 돈을 더주고 사는 실수는 저지르지 마시길~

 

제품 케이스.. 비단(VIDAN) 씨리즈가 비교적 최신입니다.

국내 정식수입품이고 면도날과 면도망만 일본 생산이고 나머진 중국제조입니다..  

이즈미는 잘 알려진 회사는 아니지만 오랫동안 전세계 면도기 업체에 OEM제조 납품하던 업체더군요..

 

 

 

내용물은 면도기, 충전코드, 설명서,보증서 입니다.. 별다른 건 없죠..

 

면도기 디자인.. 고급스럽다기보단 그냥 무난한 제품...

V31K가 블랙이고, V311K가 실버인것 같더군요..

건식/습식 겸용입니다.. 거기에 기본적인 생활 방수(IPX7)는 됩니다.

 

면도날과 면도망~

 

충전코드...  60분 급속충전에 35분 사용가능합니다..

충전/전기 겸용이라 충전중에도 면도를 할 수 있을 거구요.. (완충전후 면도가능시간을 따로 측정하지는 않았지만 충분히 오래가더군요.  )

 

<사용소감 및 장단점>

- 면도 성능 : 아주 좋습니다...  날면도기가 전기면도기보다 면도 성능이 좋다는 분들도 있던데, 제 경우엔 좋은 전기면도기가 날면도기보다 성능이 좋다는 의견입니다..   이전에 사용하던 중국산 조아스 면도기는 면도가 잘 않되서 여러번 얼굴위를 움직여야 했으나, 이즈미 v311k 이 제품은 시원스럽게 잘 깎이더군요... 이즈미보다 두세배 비싼 브라운 제품이랑 성능은 비슷하게 느껴지더군요..

- 소음 : 좀 있으나 감내할 정도라 상관없습니다.

- 단점 : 충전코드의 머리가 크다는게 좀 단점이라면 단점인 듯.. 이건 뭐 알고 산거라 뭐라 할 수는 없지만 이왕이면 일자형 슬림한게 더 좋긴 하겠죠..

 

<결론>

성능도 좋고 성능에 비해 가격도 무난해서 구입은 제대로 한 것 같습니다..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