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IT 오디오/팁 & 리뷰

간체자 연습 앱, <샘 콕콕 간체자>

Naturis 2016. 4. 8. 22:41
반응형

중국어 간체자 연습을 위해 구입한 안드로이드 앱 입니다..

이름은 "샘 콕콕 간체자" 인 듯 싶어요..

싶어요라고 표현한 이유는 딱히 정식 이름같은거라던가 카피라이트라던가 표시한 게 안보이더군요... 심지어는 설정 메뉴같은 것도 없음..

그래도 간편하고 2천원의 싼가격 치고는 값어치를 합니다..

 

간체자 연습이 필요했던 이유는 당연히 번체자만 알고 간체자를 잘 모르기 때문이고, 중국어를 배우고 있는 중이라 간체자를 알아야 할 필요가 있었거든요...

약간의 개인적 사연이 있는데 고등학교때 중국어를 제2외국어로 배운 적이 있습니다..

문제는... 당시에는 한중수교 직전이던 때라 대만식 북경어를 배웠고 대만은 중국본토의 간체자대신 전통적인 번체자를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게다가 대만은 주음부호라고해서 중국본토의 영문알파벳식 발음기호와는 다른 체계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다 세월은 흘러 중국어를 다시 배울 마음이 여러번 있었으나 간체자부터 발음기호까지 새로 배운다는게 좀 짜증나서 그냥 손을 놔버렸던거죠..

그리고 이제 다시 중국어를 배우려니 우선 간체자부터 익혀야겠다 싶어 이런 앱을 찾게 된 거구요..

고등학교 졸업후 바로 한중수교하더군요 ㅎㅎ

 

사설이 길었군요.. 앱은 아래와 같이 간단합니다.. 기초한자 184를 포함 총 952개 한자를 배우고, 단어 1019개를 따로 익히는 것입니다..

그리고 사전 기능이 있는데 이건 그냥 네이버 한자사전을 링크했더군요 ㅋ 

 

 

 

결론은...

<장점>

1) 심플하다. 큼직큼직하니 보기도 편하고 전철안이나 공원 벤치에 잠깐 앉아서 쉴 때 조금씩 공부하기 좋더군요.

2) 저렴함.. 2천원

 

<단점 또는 개선해야 할 점>

1) 따러 외워야 할 단어를 체크해두거나 하는 기능이 없다.. 그냥 순서대로 봐야함...

2) 필기기능이 있으면 좋을 듯...

3) 발음 기능.. 그냥 간체자 외우지만 말고 중국어 발음으로 외우면 얼마나 좋을까나...

 

그래도.. 쓸만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