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IT 오디오/팁 & 리뷰

샤오미 홍미노트3 (Xiaomi Redmi Note 3) 구입시 주의사항

Naturis 2015. 12. 7. 02:24
반응형

얼마전 샤오미의 홍미 노트3(Xiaomi Redmi Note 3)가 포탈 이슈에 상위 랭크될 정도로 화제였죠..

저도 중국산 스마트폰을 구입해 볼까 관심이 가서 홍미노트3에 대해 알아봤는데 몇가지 주의할 점이 있더군요..

그래서 구글링 한 것들을 대략 정리해 봤습니다.. 구입하실 분들 참고하시고 모르고 구입했다가 낭패보시는 일 없으시길..

 

 

 

홍미노트3 기본 스펙

 

기본 스펙은 아래와 같습니다.

기본적으로는 같으나 몇 가지 점은 판매처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2G 램 16G 롬 / 3G 램 32G 롬, 이렇게 두 버전이 있고 가격차이가 좀 납니다. 운영체제는 안드로이드 기반의 MIUI입니다 (MIUI 7). 다만 미국 판매용은 구글 안드로이드 롤리팝을 깔고 나오는 곳도 있더군요 (둘다 안드로이드 기반이라 기본적으로 앱호환됩니다)

 

 

 

제품 기기의 특이사항

 

국내 스마트폰에서는 당연히 있는 것들을 포함해 몇가지 기능이 없으며, 그밖에 몇가지 유의할 점 적어봅니다.

 

1) NFC 지원 안함.

2) DMB 지원 안함.

3) 외장메모리 지원 안함.

4) 스마트 미러링이나 미라캐스트 기능 없음.  -> 수정 : 미러링 된다는 댓글이 있습니다. 수입업체 글에서는 않된다는 글을 본 적이 있는데 이건 추후 확인해 보겠습니다.. 일단 참고만 하세요..

5) 아이폰처럼 배터리 일체형임. 즉 배터리 교체 불가

6) 영상통화 불가

7) 골드, 실버, 그레이 색상 순으로 가격이 비쌈.

 

통신사 문제 

 

국내 통신사에서 사용가능한지가 제일 중요하겠죠..

 

1. 제일 중요한 것... LGU+는 불가합니다. SKT, KT 사용 가능합니다

2. SKT LTE는 사용가능하나 멀티캐리어지역에서만 지원됩니다. (일반적으로 큰 불편은 없겠으나 KT만은 못하겠죠.. )

: 위 스펙에서 한국은 FDD-LTE 주파수가 적용되는데 홍미노트3는 B3(1.8GHz), B1(2.1GHz), B7(2.6GHz) 만을 지원하는데 비해 LTE 주주파수 밴드가 B5(850MHz)인 SKT의 경우는 멀티캐리어 지역에서만 LTE 사용이 가능하고 KT의 경우 B3를 사용하므로 제한없이 LTE 이용이 가능합니다.

KT는 B3 주주파수, B8 보조주파수

SKT는 B5 주주파수, B3 보조주파수... 따라서 SKT는 멀티캐리어 지역에서만 LTE 사용 가능...

 

3. 알뜰폰, 헬로모바일 등 기존통신사 빌려쓰는 경우에는 "sk, kt에서 주파수 빌려쓰는 경우라면" 사용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헬로모바일은 가능..

4. 개통할 줄 모르면 통신사 지점 방문해서 해외폰등록하면 됨. (대리점은 안해줄겁니다. )

 

 

기타 홍미노트3 구입시 참고사항

 

1. AS는 직접 중국에 배송해야 하는 경우도 있고, 국내 수입업체에 따라서는 대신 처리해주기도 함. 즉 경우에 따라 다르므로 구매시 as관련 내용을 숙지해야 함.

2. 중국 직구는 타오바오와 알리 익스프레스가 대표적인데(둘다 오픈몰), 타오바오는 중국내 판매 목적의 중국어 쇼핑몰이라 배대지 이용할 수 밖에 없고, 알리 익스프레스는 해외 판매 목적의 쇼핑몰이라 영어(한국어 가능)로 쇼핑 가능하고 배대지 따로 필요없습니다.. 가능한 평점 높고 피드백도 많은 판매처에서 구입해야 합니다. 피드백을 보면 하위기종이나 고장난 제품을 보내는 경우도 간혹 보이더군요..

3. 중국 직구시 배송이 무료이면 배송기간이 길고(경험상 3주~1달) DHL이나 EMS로 배송할 경우 추가금이 붙는데 금액은 업체마다 다릅니다.

참고로 직구하는게 국내 수입업체로 들여오는 것보다 대략 4~5만원 싼 것 같더군요. 대신 국내 수입업체로 들여오는게 안심이 되긴 하겠죠.. 마일리지나 쿠폰을 이용하기에 따라서는 가격차가 줄고요. 

4. 중국 직구할 경우 홍미노트3는 무관세이나, 대신 15만원이상일 경우 부가가치세 10%가 붙습니다. (기준 금액은 물건가격+배송료를 합친 것 )

5. 한글문제 : 원래 홍미노트3에는 한글롬이 설치가능하나 부트로더락이 걸려있어서 현재는 한글을 설치할수가 없다고 하더군요.. 알리 익스프레스나 국내 수입처 등의 설명으로는 추후에 설치법을 가르쳐준다고 하니 한글문제는 기다려야 할 겁니다.

단, 한글 입력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한글키보드 다운받아 설치하면 카카오톡 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일단은 한글 입력이 않되므로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korean keyboard" 등으로 검색을 하셔야 합니다)

 

대략... 이렇습니다.. 저도 얼마전 구입한 폰을 아직은 기변하면 않되는 문제도 있고해서 구입할까 말까 다른 제품을 구입할까 고민중입니다..  아무튼.. 참고하시고 잘못된 내용 있으면 댓글 달아주시면 감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