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IT 오디오/팁 & 리뷰

광고없는 토렌트 다운로드 프로그램 추천 - qBittorrent

Naturis 2015. 9. 25. 05:12
반응형

 

유토렌트(utorrent)를 사용하고 있는데 언제부터인가 불만이 많죠..

무엇보다 광고가 많아지고 스파이웨어 프로그램이 무단 설치되기도 하고 여러가지 문제로 신뢰를 잃었습니다. (심지어는 비트코인 채굴기가 설치되어 있다는 소문도 있었죠... 비트코인 채굴기까지는 모르겠으나 스파이웨어 비슷한 프로그램이 무단 설치된 것은 저도 직접 확인했던 바이구요.. 공식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았는데도 불구하고요)

 

그래서 유토렌트를 대신할 대안 프로그램을 사용하지 않을 수 없겠더군요.. 이런 대안 프로그램이 최근에 나온건 아니고 예전부터 오픈소스를 바탕으로 개발되어 왔습니다..

대표적으로 Deluge, qBittorrent, tixati 정도의 토렌트 다운로드 프로그램이 있는데 편의성, 안정성 등을 따져 보지 않을 수 없겠죠..

셋다 받아서 사용해 본바 qBittorrent 가 가장 무난하고 잘 만들어진 것으로 판단되어 추천해 봅니다.. 한글 지원되고, UI가 가장 익숙하며, 성능에도 문제가 없더군요.. 나머지 둘은 한두가지 불편하거나 문제가 있어서 추천에서 제외했습니다. 현제 qBittorrent를 설치해 사용중입니다.

옵션 설정은 유토렌트랑 비슷한데 좀 다른 부분이나 모르는 부분은 그냥 디폴트 설정으로 나둬도 됩니다. 다만 업로드 제한은 알아서 자신의 시스템 상황에 맞게 조절해주시구요..

- qBittorrent 다운로드 링크 : http://www.qbittorrent.org/download.php

 

 

기존 유토렌트를 꼭 사용하시고 싶으신 분들은 이전 버전을 사용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사용법도 비슷하구요..

아래 예전에 제가 포스팅한 오래된 버전(ver 2.2.1) 인데 영문이라 아주 약간 불편할 수 있으나 확실히 광고없고 좋긴 하더군요.. 단, 설치후 자동 업데이트 같은거 끄시고, 유토렌트 홈페이지도 들어가지 않는게 좋을 겁니다...

http://naturis.kr/7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