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IT 오디오/게임

엑스컴 에너미 언노운 - 크리살리드 마인드컨트롤 하기

Naturis 2013. 9. 9. 21:20
반응형

주말에 엑스컴 에너미 언노운을 클래스 철인모드로 해봤습니다. 심심풀이로는 제격이죠.

제 경우에 엑스컴 쉽게 하려구 마인드 컨트롤 아주 유용하게 써먹고 있는데요, 크리살리드(chryssalid) 란 놈은 마인드 컨트롤(mind conrol)이 안되는 줄 알았습니다. 그런데 불가능은 아니더군요.

엑스컴에서 외계 생명체에게는 마인드 컨트롤을 걸 수 있게 되어 있으며 마인드 컨트롤 가능 확률도 표시되구요. 하지만 외계 로봇들은 마인드 컨트롤 시도자체가 안되게 되어 있죠.

크리살리드란 놈은 지구인들을 좀비로 만들기 때문에 게임중 최우선적으로 죽여야 할 존재입니다. 마인드 컨트롤도 10% 이내로 표시되며 불가능한 것으로만 알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우연찮게 드물게 마인드 컨트롤이 가능하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슬링샷(sling shot) dlc에 나오는 중국인 갱(?)같은 대원으로 크리살리드 마인드 컨트롤 시도해보니 60%대의 확률이 뜨는데 마인드 컨트롤이 되더군요.

 

 

 

섹토포드 앞의 우리편 크리살리드..  크리살리드의 주무기는 "크리살리드 클로(Chryssalid claw)"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크리살리드는 섹토포드의 강력 레이저빔을 맞고 처참하게 죽었습니다. ㅋ

 

덤으로 동영상 일부... (별것 없습니다. 동영상 캡쳐를 잘 못해서..)

 

 

이것도 덤으로... 실수로 동영상 녹화버튼을 눌렀더니 게임 플레이 일부가 녹화되 버렸네요. 실제 게임 플레이 장면입니다.

 

 

 

 

사실 마인드 컨트롤이 유용하지만 너무 자주 써먹으면 게임의 재미를 떨어뜨리는 부작용이 있긴 하죠.

사실 크리살리드는 조심해서 움직이면 제거하기 어렵지는 않습니다. 아무리 4마리씩 한꺼번에 몰려와도 멀리서 스나이퍼 라이플로 사격하고 가까이 온 놈들부터 처리하면 쉽게 죽일 수 있습니다. 오히려 원거리 공격이 없어서 손쉬운 상대라는 생각마저 듭니다. 게다가 타이탄 정도의 갑옷을 입으면 좀비화 되지도 않습니다. 단지 생명력 1감소 정도의 중독이 될 뿐이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