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야기/블로그 활용팁

블로그는 댓글금지중 - 2차주소와의 문제점

Naturis 2013. 11. 20. 15:07
반응형

 

이웃분중 아시는 분도 있겠지만 요즘 제 블로그 활동에 좀 문제가 있습니다.

지난주에 티스토리에서는 댓글차단 문제로 여러 블로거분들이 고생했었죠.. 다른 블로그에 방문해서 댓글을 달면 차단되는 문제였습니다.

저도 마찬가지였구요.

아래처럼 두 종류의 댓글 오류가 있었습니다.

하나는 "차단된 홈페이지 주소를 사용하고 계시므로 댓글을 남기실 수 없습니다"..

다른 하나는 "귀하는 차단되었으므로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차단되는 결과는 같고 메시지만 좀 달랐죠..

 

 

대부분의 블로거들에게 이 문제는 해결된 걸로 알고 있습니다만 제 블로그는 사정이 다름니다.

여전히 다른 블로그에 방문해서 댓글달면 바로 차단됩니다. 메시지는 두번째 것으로요..

 

여러가지 테스트 해 본 바 2차주소에 적용에 문제가 있는게 아닌가 추측을 하고 있습니다.

제 경우 원래 티스토리블로그 1차 주소( http://naturis.tistory.com )와 더불어 2차주소(http://naturis.kr) 를 사용중입니다. 로그인은 2차주소로 됩니다.

 

그런데 로그인 없이 타블로그에서 댓글달때 홈페이지주소를 1차주소로 남기면 댓글이 정상적으로 남겨지지만 2차주소로 남기면 댓글이 차단되더군요. 로그인하면 2차주소로 자동설정되므로 댓글이 차단되었던 것 같구요. 아예 주소를 남기지 않으면 정상적으로 댓글 달렸습니다.

또 한가지 스마트폰을 사용해서 댓글을 남기는 경우 로그인후 모바일모드에서는 아무 이상없이 댓글 달립니다만, PC모드에서는 댓글 차단됩니다. (왜 같은 스마트폰인데 모바일모드에서는 댓글을 정상적으로 달 수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아마도 모바일 모드에서는 다른 루틴으로 처리를 하나 봅니다)

즉 IP주소랑은 상관없이 2차주소를 적는 경우에 차단된다는 것입니다.

 

다음 티스토리 고객센터에 문제해결을 제기했는데 여전히 해결중이라는 답장만 몇번 오더군요. 보통 문제해결을 요구하면 바로바로 제대로 해결해주던데 예전에도 그랬지만 2차주소쪽 문제는 만족할만한 해결책을 제시해 주지 못하는 것 같습니다. (그당시에 2차주소 설정이후로 다음에서의 유입이 확 줄어버렸죠.. 아마도 기존 1차주소에서 가지고 있던 블로그 지수같은게 초기화되어 버렸던 것 같습니다. )

어쩌면 2차주소쪽 문제는 다음 측이 제대로 해결못하고 계속될 문제가 되어 버릴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어쨌거나 요즘은 이웃블로그에 방문해서 댓글달기가 꽤나 귀찮아졌습니다.

가끔 2차주소 만든 걸 후회합니다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