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야기/끄적끄적

윈도우즈7에서 짜증나는 금융결제 ISP 보안프로그램 오류

Naturis 2011. 9. 9. 04:29
반응형

언제부터인가 잘되던 인터넷 은행 및 쇼핑 이용에 문제가 생겼네요..

윈도우즈7이라는 타이틀로 제목을 달아봤지만 다른 운영체제에도 동일한 문제일 수도 있습니다..

ISP 결제시 비밀번호 오류와 보안프로그램 충돌 등에 관한 메시지를 쭉쭉 뽑아내며 금융 결제가 않되는 현상입니다..

이 문제에 대해 관련 SoftCamp 라는 보안서비스업체에서의 해결책이란게 너무 무능력 안일해보여서 정말 열받게 만듭니다..

제일 짜증나는 놈이 바로 아래 메시지..
"해결하기" 라고 해놓고 그 방식으로 하면 절대 해결 않되네요..
그네들 해결방식이야 알고보면 재설치, 부팅이 고작입니다..

더 기분나쁜건 "해킹" 프로그램 운운하며 사용자에게 겁을 준다는 것..




아래의 메시지는 덤으로 같이 딸려옵니다..



출력 메시지라는 것이 두루뭉실입니다.. "~ 하거나, ~ 입니다" ...  그걸 제가 찾아내야 할까요? -_-;
지들이 가르쳐주던가, 아예 이런 메시지가 나오지 않을 정도록 확실하게 서비스를 만들던가...




어찌어찌하여 IPS 비밀번호를 바꿔도 이런 X같은 메시지만 뜹니다..
지들이 설치한 프로그램 제대로 컨트롤도 못하나요..

인터넷에서 "IPS 오류"라는 검색을 해보니 많은 사람들이 IPS 관련해서 곤란을 겪은 일이 있더라구요..
더 큰 문제는 ISP 오류 문제가 나는 케이스가 가지가지라는 것..
즉, 해결법도 가지가지라는 것..


제 경우에는 두 번에 걸쳐 이런 오류를 겪었습니다.  모두 해결을 본 경우이니 혹시 같은 문제를 겪는 분들도 한번 해보시길..

1. 한번은 인터넷으로 송금하는 경우에 위와 같은 오류를 경험했습니다.
해결책 : ISP 프로그램을 제거했습니다.. 추측컨데 ISP 프로그램이 뭔가와 충돌..?

2. 두번째는 인터넷 쇼핑에서 결제하다가 위와 똑같은 오류...
해결책 : XecureWeb Control  프로그램 제거로 해결을 봄.. XecureWeb Control 은 시중은행 보안프로그램입니다.. 

( 인터넷 쇼핑 해결했더니 이젠 국민은행 이용이 않되네요.. 이번엔 ISP 프로그램 (또는 Soft Camp Secure Keystroke.. 아니면 그 무언가?)를  지워야겠어요.. ㅋㅋ 에라이... 미친 서비스... )

위의 경우는 제 경우이고, 인터넷에서 본 해결방법들은 여러가지 더 있습니다만 제 경우에는 똑같이 따라해봐도 해결을 못봤습니다..
제일 흔한 방법으로 제시된 경우가 kcrypto.dll 파일.. 이름으로 봐서는 암호화 관련 파일인것으로 보입니다..
- c:\Windows\sysWOW64 디렉토리의 kcrypto.dll 파일을 삭제해보라고 하네요..
   : 제 경우에는 실패... Isp보안관련프로그램이 이 파일을 열고 있어서 삭제도 않되거나와 그 프로그램을 죽인후 파일 삭제한 후에도 해결을 못 봄

이외에도 문제의 원인과 해결책도 여러가지가 있을 수 있을 듯 싶습니다만 핵심 원인은 다른 보안 프로그램과의 충돌로 보입니다..
따라서 다른 보안프로그램을 제거해보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단, 이 경우 나중에 다시 보안프로그램을 또 설치해야 한다는 불편함은 있습니다..


추정할 수 있는 문제원인

: 어디까지나 비전문가이자 사용자인 제 개인의 의견입니다만, Soft Camp 사의 프로그램을 재설치하는 방법으로 간단히 해결을 보는 경우를 제외하고, 여러 원인이 있겠지만 문제의 핵심은 다른 보안 프로그램과의 충돌로 보입니다..
금융결제 서비스를 이용할때마다 타 보안 프로그램과 충돌을 볼 수 있다는 얘긴데..
그렇다면, 충돌을 회피할만한 좋은 보안 프로그램을 만들어 놓던가...
다른 보안프로그램 업체와의 조정으로 충돌을 피하던가...
아니면, 충돌할 만한 보안 프로그램을 알려주고 삭제하라고 하던가.. (단 이 경우는 너무 무식한 방법이죠.. )

어쨌거나 제가 하고싶은 말은 사용자 스트레스 받게 만들지 말고 제대로 보안프로그램 만들어 봐라, 이 멍텅구리같은 보안업체야...

사실 요즘 여러 인터넷 사이트에서 개인정보 누출이다 해킹이다 해서 많은 문제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아마도 이런 문제에 대한 대처방법으로 금융결제에 철벽을 두르는 방법으로 해결을 보려고 하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그렇다고 해도 소비자의 편의성을 해치면서 이렇게 엉터리 철벽을 만들어야만 하는걸까요?
제대로된 보안 서비스는 요원한 걸까요..

우리나라 인터넷 서비스는 이것저것 설치하라는 건 더럽게 많으면서 왜 여기저기 뚤렸다는 소식은 많이 들리는 걸까요.. 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