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IT 오디오/팁 & 리뷰

[추천 어플] 스마트폰 무료문자 종결자 LightSMS

Naturis 2011. 7. 3. 19:49
반응형
스마트폰을 사용하게 되면서부터 카카오톡이나 마이피플같은 무료 모바일메신저를 이용하게 되면서 문자요금에 들어가는 돈이 거의 없게됬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문자를 받을 사람이 카카오톡이나 마이피플을 사용하지 않으면 아무 소용이 없게 되죠..

이런 문제를 보안해주는 어플리케이션이 LightSMS 입니다..

정확히 말하면 무료문자를 주는 건 아니고 인터넷 상에서 이용할 수 있는 무료문자를 스마트폰에서 이용할 수 있게 해주는 것입니다.. 예를들면 네이트온에서 사용하던 무료문자를 스마트폰에서 사용하게 해준다는 개념입니다... 네이트온 뿐만 아니라 여러 계정을 등록해서 스마트폰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LightSMS의 초기화면입니다...
화면 중간에 광고가 들어가있긴 하지만 신경쓰일 정도는 아닙니다... 무료이니 어쩔수 없죠..
문자메시지에 광고가 들어가는 건 아닙니다..

제 경우에는 100개의 문자를 무료로 사용하고 있는데 티월드와 네이트온을 합쳐서 그렇습니다..




스마트폰 좌하의 메뉴설정으로 들어가면 계정 추가, 설정 등의 항목이 나옵니다...






무료계정을 여러가지 추가할 수 있는데, 초기 LightSMS 시절에는 몇개 않됬었는데 지금은 11개나 되는군요...
기본적으로 SK, KT, LGT 의 무료문자를 적용할 수 있고 특정 인터넷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무료문자 서비스도 추가할 수 있습니다..



 


계정 설정 화면에서는 세부 설정이 가능합니다..


<아쉬운 점>
LightSMS 를 실행하지 않은 상태에서는 스마트폰에 기본 내장된 문자메시지 서비스로 문자를 받아내고, 다시 LightSMS를 실행해서 문자를 보내야 하는 불편함이 있긴 합니다..
대신 LightSMS를 실행한 이후로는 LightSMS로 문자를 주고받을 수 있습니다..


약간의 불편한 점이 있을 수도 있지만 잘만 활용하면 문자메시지요금 제로로 만들 수 있는 유용한 프로그램이라고 생각됩니다..
LightSMS 는 구글마켓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