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IT 오디오/팁 & 리뷰

Easy CD-DA Extractor Ultimate 2010.6 - 오디오 파일 편집 생성 추출 변환 프로그램

Naturis 2011. 2. 20. 16:12
반응형
오디오에 관련된 CD와 파일을 생성, 변환, 추출, 편집 해주는 프로그램인 Easy CD-DA Extractor Ultimate 2010.6 버전입니다.

나온지는 꽤 되었군요..

Windows 7 - 64비트 버전까지 완벽 지원하며, 사용방법은 이전 버전과 대동소이하고 워낙 프로그램을 직관적으로 알수 있게 잘 만들어서 사용에 불편함은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easy_cdda_extractor_2010_6_setup.exe



 



주요기능으로는 ...

1. 오디오 CD 추출기능 (Audio CD Ripper)
 : 오디오 CD에서 음원을 따로 추출해내는 기능입니다... 즉, 오디오 CD -> 오디오 파일 로 변환하는 기능입니다..

2. 오디오 컨버터 (Audio Converter)
: 특정 오디오 파일 포맷을 다른 오디오 파일 포맷으로 변환하는 기능입니다.
예를 들면, flac 파일을 mp3 파일로 변환한다거나 할 때 사용합니다.
오디오 CD가 특정 파일 하나로 되어있는 경우 각 트랙별로 파일로 분리해 낼때도 이 기능을 사용합니다.. 단, 오디오 CD의 이미지 정보를 담은 파일이 있어야 합니다...

3. 메타데이타 편집기능 (Metadata Editor)
: 오디오  파일의 세부 오디오 정보를 편집하는 기능입니다..
CD에서 추출했던 따로 녹음한 음악파일이든 유용하게 쓰일 수 있는 기능입니다.

4. CD/DVD Creator
: 오디오 CD나 DVD 비디오를 제작해주는 기능과 부가적으로 mp3 cd/dvd나 data cd/dvd를 제작해주는 기능이 있는데 mp3와 data cd/dvd 제작 기능은 단순히 파일 복사에 불과한 기능일 뿐 특별한 기능은 아닙니다..
DVD 비디오 제작 기능은 이전에 없던 기능이므로 유용하게 쓰일 듯 합니다..



자세한 사용법은 이전 포스팅을 참조 하시기 바랍니다..  사용 메뉴가 다르긴 하지만 주요 기능은 별 차이가 없습니다..

관련 포스팅 : http://naturis.tistory.com/287

원하는 결과물의 input과 output 이 무엇인지만 알면 직관적으로 이용하는데 불편을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