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산 바다

아산 영인산에서

Naturis 2023. 11. 22. 21:21

충남 아산에 있는 영인산에 다녀왔습니다.

충남 아산쪽에 산이 많지 않은데 그래도 가볍게 가볼만한 산( 해발 363.5m )으로 선택했어요.

주차장에 차 세워두고 5분쯤 올라가면 영인산수목원이 나옵니다. 참고로 주차장은 유료인데, 영인산초입쪽 무료 주차장도 있으나 한참 올라와야 하는 점은 감안해야 합니다.

영인산 오르기 전에 상투봉으로 향했습니다. 상투봉은 수목원에서 왼쪽으로 돌아가면 되는데 체감상 10분~20분이면 도착했던듯 합니다.

상투봉 정상... 멀리 안갈 분들은 그냥 상투봉만 오르고 내려가는 분들도 있는듯 해요..

상투봉 정상에서 영인산(신선봉)을 향해 출발... 멀리 영인산이 보입니다.

영인산 가는길에 닫자봉.. "닫자"가 무슨 뜻인지 궁금하네요.

산림박물관은 그냥 지나치고 "영광의 탑"에서... 산 중턱에 이런 커다란 탑이 있는게 좀 뜬금없다 싶었습니다... 이유야 붙이면 되고 예산이야 집행하면 되고...?

깃대봉. 영인산 최고봉 봉우리중 하나입니다.

시멘트길.. 6.25때 미군이 잠시 주둔했고 이후 국군이 주둔했던 흔적이라고 보면 됩니다.

군초소 자리라고 하네요.

영인산 신선봉... 영인산 정상입니다. 배모양이에요.

영인산 정상.

영인산에서 하산하는 길에 영인산성이 쪽 연결되어 있습니다.

산림박물관에서 주차장 가는 지름길... 나름 괜찮습니다. 다음에 온다면 상투봉 안거치고 바로 이길을 통해 영인산 정상을 가보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영인산.. 사실 기대는 안했는데 생각보다 괜찮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