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IT 오디오/팁 & 리뷰

[간단리뷰] MAXTILL TRON G10PRO reborn 3330 RGB 게이밍마우스

Naturis 2019. 11. 21. 00:21
반응형

맥스틸 TRON G10PRO reborn 3330 RGB 게이밍마우스 구입했네요. 

그전에 사용하던 로지텍 G102 프로디지 마우스를 1년정도 쓰다 분노로 박살내 버리고요 ㅋ

( G102 마우스에 대해 간단히 설명하면 저가형에서 제일 인기 많죠. 제가 뽑기 운이 나쁜건지 원래 그런건지 구입해서 얼마 있다 휠이 삐뚤어지고 빠져나오고 그걸 간신히 밀어내 쓰다가 어느순간부터 간헐적으로 프리징되거나 아예 인식을 못했지만 AS 가서는 잘만 된다고 AS도 못받고.. 그걸 대충 쓰다가 이번엔 아예 먹통...  바이오스에서도 인식을 못하는 마우스는 처음 봤어요.. )

제가 운이 없는 건지 몇년 사이에 마우스 수명이 1년 밖에 안되는 놈들을 써왔네요. (그전 기가바이트 m6980x 는 1년쓰다 더블클릭되는 오류가 발생)

 

아무튼 맥스틸 트론 G10프로 제품 간단히 사용한 느낌 적어봅니다. 

박스는 싸구려 티 나지않고 나쁘지 않아요. 

 

마우스 본체.. 선에 필터가 있고 천으로 감싸있고 USB단자는 금도금입니다. 

사이즈는 로지텍 G10 프로디지보다 살짝 커요. 손가락쪽은 비슷하고 손목쪽이 옆으로 살짝 넓은 형태. 

로지텍 G10 프로디지가 다른 건 몰라도 적당한 키기에 손에 착 맞습니다. 아마 한국인의 손 평균에 제일 맞을 듯. 

맥스틸 트론 G10프로는 로지텍보다는 살짝 착용감이 떨어지는 느낌. 나쁘지는 않아요. 

 

요즘은 왠만한 컴퓨터 부품은 LED불이 휘황찬란하죠. 

버트는 6버튼입니다. 휠 버튼까지하면 7버튼.

 

 

트론 G10프로 설정 프로그램. 

저는 매크로나 이런 거 설정하지 않고 쓰는 편이고 브라우저 이전,이후, 닫기 기능만 있으면 됩니다. 

그래서 키 할당을 해야 하는데 트론 G10프로에는 브라우저 닫기를 할당할 수가 없더군요. 요건 다른 마우스들보다 안좋은 점입니다. 왠만한 마우스에서는 브라우저 닫기도 할당할 수 되 있는데 트론 G10프로는 아예 그런 항목이 없어요.

아래를 보시면 쓸데없는 계산기나 이메일,내컴퓨터 같은 건 할당할 수 있게 해놓고 정작 중요한 닫기는 없어요. 

어쩔 수 없이 매크로에 브라우저 닫기 (키보드로 Ctrl + W )를 만들고 그걸 휠버튼에 할당해 쓰고 있습니다. 왜 없을까 저도 궁금하네요. 그런 기본적인 없다니.. 그것 말고도 기본적으로 할당할 수 있는 것들이 적어서 그건 큰 단점이라고 보이네요. 

나머지는 더 써봐야 알겠지만 며칠동안은 적당히 만족하고 있습니다. 부디 2년정도는 쓸 수 있기를 바라면서.. 

ps. 2년 8개월 쓰고 휠버튼 오류가 생기기 시작했네요. 살짝 누르면 인식 못하고 쎄개 눌러야 인식해요. 잘 사용중인데 맛가기 시작한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