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 창고/잡상식 잡리뷰

드레텍 스테인레스 전기주전자 커피포트 PO-115 마키아토

Naturis 2019. 3. 24. 06:37
반응형

스텐 전기주전자 하나 구입했습니다. 

드레텍 스테인레스 전기주전자 마키아토(Dretec Stainless Kettle Macchiato)란 제품입니다. 

제조는 중국인 일본 메이커인데 스텐 전기주전자중에 심플한 디자인과 기능이 좋아서 구입했습니다. 가격도 2만원초반대로 저렴한 편이고. 

사실 이 주전자를 구입한 이유중의 하나는 집에 온 손님들이 전기주전자 하나 없냐고 해서..ㅋ  저는 그다지 필요성을 못느꼈거든요.. 집안에 작은 주전자 없이 사람 머리통만한 큰것만 있음.. ㅎ


주전자 용량은 0.8리터로 작은 편인데 커피물 끓일때 좋을 것 같가요.. 그래서 마키아토라고 이름 붙인거 아닌가 싶기도 하고.. 


주전자 뚜껑이랑 손잡이 부분은 플라스틱인데 그 부분도 스테인레스라면 좋았을 듯 싶긴한데 뜨겁지 않게 하려면 어쩔 수 없겠죠.. 


이런 모습..   전원 킬 때는 바닥에 누르면 ON 되는데 램프가 들어오고 물이 끓으면 자동으로 OFF 됩니다. 


전원 온오프.. 


물은 MAX선까지 담아야 한다네요. 파이프 구멍이 있는데 거기로 들어온 수증기로 물끓음을 측정을 하는 것 같더군요. 


물은 2/3정도 채워서 5분가까이 걸렸습니다. 

사용해보니 괜찮은 것 같아요.. 다만 저는 평소 이런 식으로 물을 끓여먹지도 커피를 이런 식으로 마시지 않아서 자주 사용할 것 같지는 않습니다.. (커피는 비알레띠로 끓여 마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