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야기/끄적끄적

수상한 방문자수 폭증

Naturis 2018. 3. 29. 14:30
반응형

요 며칠 사이에 제 블로그 방문자수가 폭증했습니다. 

폭증했다면 좋을 일이지만 뭔가 이상합니다. 폭증할 이유가 없거든요.. 

3월 27일 카운트에는 거의 하루 10만가까이 카운트가 폭증.. 

참고로 제 하루 평균 카운트수는 1200~1500 사이입니다. 




그래서 어떤 유입이 있길래 방문자 카운트가 폭증했나 봤더니 뭔가 이상합니다.. 

위 유입경로를 보시면 다른 블로그에서 유입된 것들이 많습니다. 

그것도 대부분 2번씩 쌍으로... 

다른 블로그에서 유입된 것이 뭐가 이상하다고 보냐면 첫째 2번씩 쌍으로 유입됬다는 것이고, 두번째는 다른 블로그 유입이 제가 해당 블로그에서 댓글을 달은 것에서 타고 들어 왔다는 것입니다. 문제는 그 댓글들이 아주 오래된 것들까지 포함하여 광범위 하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면 2009년, 2010년 등 블로그활동 초창기에 달았던 댓글들에서 유입된 것들도 많습니다. 


저만 그런걸까 하는 의심이 들어 다른 블로그들도 유입수 증가가 있나 봤더니 비슷한 현상을 보이더군요. .

예1)


예2)


예2는 더 이상하죠.. 저렇게 폭증하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게다가 그 분 블로그가 그렇게 유입이 많을 정도로 이슈성이 강한 포스팅을 다루고 있지도 않구요. 


왜 이런 유입이 발생했는지 모르겠습니다. 티스토리 방문자 카운팅 시스템이 바뀐 것인가 의심했는데 (분명 유입자체는 늘은 걸로 보아) 그건 아닌것 같고...   아마도 뭔가 목적을 가지고 자동적으로 블로그 댓글을 이용해 정보를 수집하는 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알 수 없는 목적들...  아마도 상업적 이용이 목적일 가능성이 크다고 보구요. 어디까지나 제 추측일 뿐이지만요... 

아무튼 수상한 폭증... 저만 그런 건지 궁금합니다.. 다른 블로그들은 어떤 상황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