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IT 오디오/팁 & 리뷰

최신 푸바 2000 v1.3.5 와 darkone v4.0 테마 스킨 다운로드

Naturis 2014. 11. 14. 20:46
반응형

foobar 2000 의 최신버전인 v1.3.5와 테마 스킨으로 유명한 darkone v4.0 의 다운로드 자료입니다.

우선 푸바2000 v1.3.5의 다운로드

 

foobar2000_v1.3.5.exe

 

그리고 다크원(darkone) v4.0 의 다운로드와 간단한 설정방법입니다.

일단 다운로드 받으시고..  

darkone_v4_by_tedgo-d5yuiyk.rar

 

설정방법은 설치된 foobar2000 하위 폴더의 themes 폴더 안에 있는 pdf 파일을 읽어보시면 됩니다. 영문인데 어렵지는 않습니다.

간단히 테마 까는 법만 설명해 봅니다.

1. 위의 다운받은 darkone 파일의 압축을 풀고 파일을 실행하면 자동으로 설치가 됩니다.

2. foobar2000을 실행하면 아직 변화는 없습니다. 적용을 해야 변합니다.

실행후 아래와 같이 User Interface module을 Columns UI로 바꿔줘야 합니다. (기본은 default UI)

(만약 Columns UI 가 보이지 않는다면, 실행중인 푸바2000을 종류후 다시 실행시켜면 바로 뜹니다)

 

 

 

2. 그 다음은 Preferecne에서 설정해줘야 합니다.

File -> Preference 에서 Display -> Columns UI 에서 첫번째 탭을 보시면 FCL 파일을 읽어오는 부분이 있습니다 (import). 거기서 darkone v4.0.fcl 파일을 선택해서 '열기'하면 됩니다.

잘 모르시면 아래와 같이 따라 가시면 됩니다.

 

 

 

3. 최종적으로 아래와 같이 dark분위기의 스킨으로 바뀌며 편리한 기능들도 추가됩니다.

개인적으로는 Bio(Biography. 전기) 기능을 좋아합니다. 음원파일에 작곡가 이름이 있으면 해당 작곡가의 정보를 검색해 표기해주는 것 같더군요. 국내 작곡가도 표시 잘 됩니다.

이와같이 설정한게 끝이 아니고 사용자가 편하게 바꿔 줄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색이나 글씨 정도는 우클릭하면 변경이 가능하더군요.

평소 푸바의 단순함을 좋아하는데 그 단순함에 복잡하지 않은 수준에서 테마를 바꿔주는 것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어쨌거나 darkone 스킨을 만들어 준 어느 분, 아마도 외국분에게 감사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