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IT 오디오/팁 & 리뷰

알리에서 구입한 중국산 멀티테스터기 vc99

Naturis 2014. 11. 3. 20:07
반응형

중국의 알리익스프레스(aliexpress)에서 구입한 중국산 멀티테스터 vc99 입니다.

멀티테스터는 언제고 하나 사두려고 맘 먹고 있었는데 vc99가 가성비가 좋다고 해서 구입한건데요.. 사실 중국직구는 해본적이 없어서 살까말까 고민하다 신용카드가 국내용밖에서 없어서 비자체크카드도 결제가 되나 궁금하기도 해서 '설마'하는 마음에 결제를 했더니 바로 결제가 떨어지네요.. 비자체크카드.. ㅋㅋ 가격은 알리익스프레스 31불 가격에 배송비무료.

어쨌든 쓸데가 있는 기기라 후회는 없습니다만... 배송이 좀 느립니다. 대략 2주좀 넘게 걸렸는데 이정도도 빠른거라고 합니다 ㅎ

 

내용물... 기기와 리드봉, 온드측정선, 수납케이스 정도입니다. 수납케이스만 천원정도에 따로 구입했습니다.

 

테스트는 해봐야겠죠.. 대략의 설명서(영문입니다. 한글은 구글 검색해보면 나와요) 필요한 부분만 읽어보고 이것저것 전자기기로 테스트 해봤습니다. 그래봐야 핸드폰 배터리 등...

기기가 복잡해 보이지만 대략 사용해 보니까 그렇게 어려지도 않고 적당히 전자제품에 대한 감으로 사용하면 될 정도입니다.. 단지 전자적 이해가 어려울 뿐... ㅋ

 

정작 우선적으로 테스트 해보고 싶었던 것은 집에서 사용중이던 전자찜질기인데 요게 사용하다보면 사람 피부에 찡하는 전기오는 느낌이 납니다.. 현재는 사용중이 아닌데 어떤 전기 흘러 나오는 걸까 궁금해서 직접 테스트 해봤습니다..

 

리드봉은 전압측정쪽에 꽂고 노브 스위치는 교류에 놓은후...  

우선... 찜질기에 전원은 물론 코드조차 뽑아버린 상태... 순전히 무영향의 상태의 화면입니다.  0.002v... 수치는 순간적으로 약간 변하지만 대략 그 정도...

 

 

 이건 콘센트에 전원케이블만 꽂은 상태.... 아직 찜질기에 전원을 넣은 것도 아닌데 주변이 전기적 영향권에 들어가네요.. 0.022v... 아직 미미하지만 방금전보다 10배죠.. ㅋ

 

 

이건... 찜질기의 전원스위치를 켠 상태에서 주변 전압... 0.19v... 이번에도 거의 10배가 증가...  

 

 

그리고 마지막으로 찜질기 표면에서의 전압측정.. 0.302v...  다시 0.5배쯤 증가했네요..

 

정리하면 0.002 -> 0.022 -> 0.197  -> 0.302 v 로 순차적으로 증가하네요..

이 교류전기가 인체에도 유입이 됬던 거죠...  건강에 어떤 영향일지는 모르겠지만 전자기기 주변에 미세한 전기적 영향이 있다는 건 확인했어요... 은근 재미가... ㅋ

제품은 가성비 좋고 정확성은 적당히 쓸만해 보이더군요..

앞으로 해외직구가 쉽지 않을 거라는 소식도 있던데 앞으로 유용하게 잘 사용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