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IT 오디오/게임

우주로 간 문명 <문명 비욘드 어스(Civilization : Beyond Earth>

Naturis 2014. 11. 4. 01:45
반응형

요즘 심심할 때 플레이하는 문명 비욘드어스 입니다.

영화 인터스텔라[interstellar]에서 인간이 지구를 떠나 우주로 개척을 간 것처럼 게임 <문명 비욘드 어스(Civilization : Beyond Earth>도 우주로 갔습니다. 영화 인터스텔라는 트레일러밖에 보지를 못해서 정확한 스토리는 모르겠으나 피폐해진 지구를 떠나 우주로 간다는 설정만큼은 게임 문명 비욘드 어스랑 비슷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영화와는 달리 문명에서는 우주로 개척간 인간들이 주로 지구에서의 종족별로 그대로 다시 해쳐모여 싸움질을 한다는게 차이점이 되겠습니다.

게임 플레이는 문명 5랑 거의 비슷한데 단지 모든 명칭들이 대대적으로 바뀌었다는 느낌정도입니다.

몇번 시행착오로 이제 좀 적응이 되서 승리도 하고 그렇습니다. 난이도는 중간보다 약간 어려운 정도의 수준에서..

 

승리하는 방법은 5가지가 있는데 조금은 어거지로 만든 것 같은 느낌이 들긴 합니다.

제 경우는 초월로 승리... 빨리 게임을 끝내기위해 최대한 군사적 접촉은 피해가며 조용히 기술개발만 해댔습니다 ㅋ 

다른 승리는 나중에 해보긴 하겠지만, 해방 승리의 경우는 지구로 침략해 들어간다는 설정으로 알려져 있는데 은근히 기분나쁜 설정..

 

 

 초월승리를 끝내기 위해 최종적으로 건설해야 하는 "정신의 꽃"... 조화로 노선을 잡아야 합니다. 일종의 외계인과의 조화를 위해 만든 괴물체라고 보면 될듯..

 

 

초월 승리.... 거대한 정신의 꽃을 보여주는 것을 마지막으로...

그나저나 문명 게임은 왜이리 승리 결과가 멋대가리가 없는 것인지.. 그냥 달랑 정지된 그림에 몇문장으로 퉁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