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야기/끄적끄적

나도 스마트폰이다

Naturis 2011. 3. 9. 07:44
반응형

어렵게 구입한 스마트폰.. 갤럭시A..

인터넷으로 구매를 했기때문에 택배 배달후 이후의 스마트폰 살려내는 작업을 스스로 하면서 좀 버벅거리긴 했네요..ㅋㅎ



알고는 있었지만 스마트폰 대단한 물건이네요..
마치 컴퓨터에 비교하면 도스에서 윈도우즈로 넘어가던 때를 보는 기분입니다..
유튜브로 2ne1의 fire를 들으니 좋네요.. ㅋㅎ

사실 주위에서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걸 보면서 저도 구입을 서두르려고 했었지만 여러가지 장애가 있긴 했습니다..
우선 요금제가 마음에 들지 않았습니다.. 일반적으로 쓸만한 스마트폰은 적어도 35요금제를 사용해야 하기 때문..
그리고, 기존 핸드폰이 가지고 있던 위약금...
그래서 기존에 가지고 있던 피쳐폰의 위약금이 감당할 정도로 줄어들길 기다렸다가 겨우 스마트폰을 손에 넣게 된 겁니다..

갤럭시A, 이젠 구기종이 되어버렸지만 디자인은 생각했던 것보다 좋네요.. 적당한 무게감과 디자인.. 단지 화면만 좀 더 컷으면 하는 욕심은 있구요.. 서민족인 제 형편상 이정도도 감지덕지죠.. ^^;

사실 자유요금제(표준요금)에 위약금이 스마트폰 구입의 최대 난제... 기다렸다 결국 24개월 약정에 자유요금제를 쟁취한거죠... 사실 12개월 약정제가 있던 좋은 시절이 몇 개월전만해도 있었지만 그때는 위약금이 꽤 남아있던지라.. 그런데 생각해보면 12개월 약정에 위약금이 더 나은 조건인것 같기도 하네요... 

제가 35요금제( 또는 그 이상의 요금제)을 꺼려했던 최대 이유는 물론 불합리한 가격이지요..
35요금제의 경우에 SKT 기준으로 150분 음성통화, 150건 문자, 100메가 데이타라는 찌그러진 짱구같은 기형적인 조건의 요금제라고 볼 수 있는데요...
적어도 스마트폰이라면 500메가 정도의 데이타는 필요하다고 볼수 있으며..  저처럼 음성통화나 문자사용이 적은 사용자에게는 공돈이 매월 날아가는 느낌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제 경우 한달 평균요금이 2만5천원을 넘질 않습니다..

따라서, 표준 요금제에 1만원짜리 안심100 옵션(500메가 데이타 제공)을 사용한다면 요금은 더 적으면서도 제가 원하는 데이타를 더 많이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다만 통신사 선택에 있어서 와이파이 이용이 훨씬 자유로운 KT를 쓰고 싶었지만 사실상 KT에는 자유요금제를 조건으로하는 스마트폰은 없다고 볼 수 있습니다... 아마도 스마트폰에서 성공적인 모습을 보이는 KT의 배짱인듯... KT많이 컸습니다..ㅋㅋ

어쨌거나 삼성 갤럭시A(SHW-M100S) 에 SKT의 자유요금제, 가입비와 유심무료 그리고 부가서비스 없음 그러나 24개월이라는 약정이라는 현재로선 비교적 좋은 조건에 구입할 수 있었습니다.. 이거 구입후 바로 통신사 정책이 바뀌어 갤럭시A는 35요금제로 변경되 버리더군요..
갤럭시A보다 성능이 조금 낫다는 모토글램이 있긴 했지만 역시 자유요금제로 구할 수 없을 뿐더러 요즘엔 아예 제품 자체가 단종되는 것 같은 느낌이 들더군요.. 그리고, 모토글램의 그 엉덩이 라인같은 모서리가 정말 싫었어요...  -_-;
그리고, 모토글램은 와이파이가 b/g까지만 지원하는 점과 영상통화가 안된다는 점도 단점이긴 하죠...  맞나요? ^^;;

서론이 길었는데... 스마트폰 적응기 또는 활용기를 가끔 올려보겠습니다...
한두시간 스맛폰을 만지작거렸더니 이젠 적응이 되네요.. 작은pc가 맞나 봅니다.. ㅎㅎ



공유기도 이제야 제 실력을 발휘하고요...
집안에 pc가 한대임에도 일부러 오래전쓰던 유무선공유기를 다시 꺼내 설치해 둔 보람이 있긴 합니다.
사실 공유기를 쓰면 컴퓨터 네트웍 속도가 쪼금 느려지긴 합니다만 보안상으로도 좋고 개인적으로는 공유기가 없을 pc가 뻑가고 나서 한동안 인터넷 사용이 먹통이 되어서 난감한 상황한 경우가 많았는데 공유기를 설치해 두면 그런 일이 없지요.. ㅋㅋ
그런데 옆집의 와이파이 미약하나마 여러개 잡히긴 하던데 그냥 도둑 사용을 할껄 그랬나요? ^^;


시간되면 심심풀이로 앱개발도 해볼까 생각중인데... 가능할까 모르겠네요..   저도 좀 된 프로그래머 출신이랍니다..ㅋㅋ

그나저나 핸드폰사면 그 흔하디흔한 액정보호필름 하나 안 넣어주는 건 뭔지 모르겠네요...

ps... 혹시 갤럭시a에서 엠팔 메일 계정 등록 제대로 등록하신 분 계시면 도움좀 주세요..다른 메일계정은 잘 등록되는데 엠팔은 등록이 않되네요.. 네이트 도움말이나 다른 블로그 글을 참고해서 분명 제대로 했는데 말이죠..

ps2.. 추천할 만한 안드로이드앱 있으면 댓글 달아주시면 고마울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