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IT 오디오/팁 & 리뷰

매직 유틸리티(Magic Utilities) 활용

Naturis 2010. 3. 3. 11:27
반응형
매직 유틸리티는 의외로 많은 사람들이 잘 모르는 프로그램이다.
직관적으로 깔끔하게 꼭 필요한 기능이 모여있는 개인적으로 추천하고 싶은 툴이다.
사용법이 간단해서 짧게 설명해도 될 듯 하다.

사용한 버전은 Magic Utilities 2009 v6.01 이고 아래 파일을 다운 받으면 된다. 셰어웨어이다. 


셰어웨어 이므로 돈이 되면 정식판을 구입하거나, 그렇지 않으면 크랙이나 씨디키는 알아서 어둠의 경로를 통해서 각자가 알아서 구하면 된다.
아래 링크는 그 어둠의 경로로 가는 방법이니 잘 읽어보고 활용하면 되겠다.

토렌트 사이트 모음 :http://naturis.tistory.com/157

그럼 매직 유틸리티에 대해 본격적으로 살펴본다.


메인 화면

매직 유틸리티를 실행시키면 아래 그림과 같은 메인 화면이 나타난다.
모두 7가지의 툴이 아래와 같이 모여 있는데 각각 Uninstaller Plus, StartUp Organizer, Process Killer, Disk Cleaner, File Shredder, File Protector, Windows Utilites 이다.





1. Uninstaller Plus

윈도우즈에 설치된 프로그램들을 쉽고 안전하게 제거하는 유틸리티이다.

윈도우즈 자체에도 '프로그램 추가/제거' 기능이 내장되어 있으나 기능이 한정되어 있어서 어떤 프로그램들은 설치되었는지 확인이 않되는 경우도 흔히 있다. 대표적으로 스파이웨어성 프로그램들은 '프로그램 추가/제거'에서 확인이 안되는 경우가 흔히 있다.
그러나, Uninstaller Plus로는 그런 경우에도 확인이 된다.(물론 인스톨 설치형이 아닌 경우는 잡아낼 수 없다) - 내가 매직 유틸리티를 사용하는 주된 이유이기도 하다.

아래 화면과 같이 설치된 프로그램이 나타나면 원하는 프로그램을 선택한 후 화면 하단의 우측에 Uninstall 버튼을 누르면 언인스톨을 할 수 있다.
(화면의 아이콘의 밑에 빨간색 글자로 쓰여진 프로그램명은 새로 설치된 프로그램일 경우를 표시하는 것이다.)




2. StartUp Organizer

StartUp Orgainizer는 시작프로그램에 등록된 프로그램들을 보여주고, 그 시작 리스트에서 원하지 않는 프로그램은 중지 또는 삭제할 수도 있다.
컴퓨터를 사용하다보면 불필요한 프로그램들이 윈도우즈 시작과 동시에 자동으로 실행되는 경우가 많은데 대표적으로 HncUpdater(아래아 한글 업데이터)과 같은 각종 업데이트 프로그램이다. 아래 화면에서 체크되지 않은 프로그램은 윈도우즈 시작후 자동실행기능이 중지되며, 아예 리스트에서 삭제해버리고 싶을 때는 화면 하단의 'delete'버튼을 누르면 된다. 그리고, 작업후 필히 화면 하단의 Save Settings 버튼서 작업을 저장해야 한다.




3. Process Killer

Process Killer는 시스템에서 작동중인 어느 프로세스를 제거하는 기능이다. 윈도우즈에 내장된 'Widnows 작업 관리자' 에서도 동일한 작업이 가능하나, Process Killer가 프로세스에 대해 보다 많은 정보를 제공하므로 제거해야할 프로세스에 대한 판단이 더 정확할 수 있다.





4. Disk Cleaner

Disk Cleaner는 디스크에 있는 불필요한 파일들을 찾아내어 제거해 주는 기능이다. Basic과 Advanced의 두 가지 옵션이 있으며 Advanced가 더 강력한 기능을 제공한다.



 




5. File Shredder

File Shredder는 특정 파일을 복구가 불가능하게 삭제하는 기능이다. 보안이 요구되는 중요한 파일들을 취급하는 경우에 유용한 툴이다. 급한 상황(?)에서 요긴하게 쓰일 수 있다.





6. File Protector

File Protector는 특정 파일에 암호를 걸어 놓는 기능이다.
물론 풀수도 있다.
이 기능도 어둠의 목적이든 아니든 잘만 쓰면 유용할 수 있는 기능이다.




7. Windows Utilites

Windows Utilities 기능은 윈도우즈에 내장된 유틸들이나 자신이 좋아하는 (작은) 유틸리티를 따로 아이콘으로 빼서 편리하게 사용하는 기능이다.
사실 별 기능도 아니고 단지 보기좋게 빼놓은 것 말고는 기능이라 말할 수도 없는 그냥 악세사리같은 기능이다. 왜 궂이 이 기능을 만들었는지 모르겠다. 맨 마지막 CPUZ 아이콘은 내가 직접 등록한 유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