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IT 오디오/게임

<게임> 셜록홈즈 - 악마의 딸(Sherlock Holmes - The Devil's Daughter)

Naturis 2017. 3. 6. 07:25
반응형

* 스포일러 있습니다(결말 포함)


좋아하는 셜록 시리즈 게임 최신작을 지난 주말에 플레이 해봤습니다. 

장르로는 어드벤처 게임쯤 되겠네요.. 퍼즐이 가미된.. 

어드벤처는 거의 사양 장르인것처럼 되었으나 20년전만해도 굉장히 인기있던 장르입니다.. 요즘엔 눈에 띌 만한 작품은 간간히 보이더군요.. 


이전 작품인 <셜록홈즈 - 죄와 벌>과 진행 방법, 추론방법이 비슷합니다.. 



제가 이런 어드벤처 게임을 하려는 이유 중의 하나는 영어 공부...  20년전에도 그랬네요.. 심지어는 국내에선 플레이 해본 사람도 드물 "Erick the Unready"라는 게임을 영문으로 해보기도 했으니까요.. (그림은 몇 장 없고 마우스 클릭도 아닌 키보드 타이핑으로 진행하는 게임이었습니다. go to the tower 이런 식으로 직접 타이핑해요 ㅎ)

아무튼 아마도 한글판도 나온 걸로 아는 이 셜록홈즈 게임을 어쨌든 저는 영문판으로 진행했습니다.. 사전도 좀 찾아보면서.. 

그게 발해석된 게임보다 나을 때가 많아요.. 



사건은 총 5건... 


출시전부터 제목의 '악마의 딸(the devil's daughter)'라는 부분이 맘에 걸리는데... 

게임 시작부터 힌트같은게 나옵니다(물론 그 힌트가 맞는지는 해보시면 아시겠지만).. 




지도를 보면서 사건해결의 장소들을 찾아가고~


참고로... 

영문판으로 진행하다보면 영국식 영어를 자주 만날 수 있습니다. 

위의 지도에서만해도 Scotland Yard라는 표현이 나오는데 yard가 영국에선 경찰서라는 의미가 있더군요.  (스코트랜드 라는 이름이 붙어 있지만 런던 경시청 본부 그런 의미입니다)

기억나는 단어중에 flat... 이건 아파트라는 의미의 영국식 표현.. 




여기저기 돌아다니고~





증거물을 분석하고~



의심되는 사람을 분석하고~

이런 과정이 은근히 재밌습니다.. 



인물들의 특징을 기록하고~

기록하고 필요하면 추론을 위해 다시 꺼내 읽어봐야 합니다. 



증거들을 기록하고~




임무를 하나씩 수행해가며~



사건의 결론을 내린다


단서들을 모아 연역하여 하나의 결론을 내립니다.. 

물론 잘못된 결론을 내어 무죄인 자를 유죄로 몰고 갈 수 있습니다. 위의 경우가 그런 예.. 범인이 아닌것 같은데 추론을 잘못하여 저렇게... 셜록 시리즈를 해보니 대략 5건중 1건은 결론을 잘 못 내렸더군요..

물론 잘못된 결정을 바로잡을 꼼수가 있긴 합니다 ㅎ



이 사건의 경우.. 제대로 결론을 내렸고 77%의 게이머들이 같은 결론을 내렸습니다... 




반면에.. 


이 사건은 잘못된 결론을 도출.... 오직 7%의 게이머들만 이런 결론을 내렸다네요.. 제가 영어 해석이 짧았거나 추론을 잘못했거나 했나봅니다. 


사건을 해결하면 주로 범죄자측에서 반향이 바로 옵니다. 

주로 협박 편지죠.. 어쩜 그런 판결을 내릴 수 있느냐, 피도 눈물도 없는 놈이냐는 불만의 편지... 





누가 악마의 딸인가? 

게임 도입부에서부터 홈즈에게 딸(Kate) 하나가 튀어나오는데 왓슨과의 대화를 통해 그녀가 (홈즈가 해결한) 범죄자의 딸인것을 짐작할 수 있습니다.. 

그럼 누구의 딸인가.. 역시 다들 모리어티의 딸일거라고 짐작할 수 있으며.. 역시나... 


마지막에서 사이코패스 악마의 딸 앨리스(아래에서 올려다보는 여자)에게서 딸 케이트를 구해야 합니다.. 

자신이 모리어티의 딸인 걸 알게된 케이트와 함께 죽으려고 꼬득이는 앨리스...   

자신은 악마의 딸이라며 홈즈에게 돌아가길 거절하는 케이트를 앨리스의 감언이설을 피해 설득해 낸다는 맞겠군요.. 


태생적으로 둘다 악마의 딸인것 맞으나 어쨌거나 케이트는 이젠 홈즈의 딸~ 

설마 홈즈의 딸이 친부를 따라 악마가 되지는 않겠죠 ㅎ 


딸을 구해 돌아가는 홈즈... 마지막입니다~   고개를 들어 악마적 미소로 게이머를 째려보면 무서울 듯.... 그랬다는 건 아닙니다 ㅎ



게임 간단한 평

1. 게임 사양이 좀 높은게 아닌가 싶더군요. 

기본 설정(아마 중상옵쯤) R7 265와 E3-1231 인 사양에서 게임 진행시 화면이 좀 밀려요.. 이유는 잘 모르겠지만.. 


2. 머리쓰는 것과 상관없는 노가다식 퍼즐이 많습니다.. 

이럴 땐 그냥 패쓰하면 됩니다.. 괜히 시간낭비 말고.. 


3. 게임 사건 스토리 자체는 전작 셜록홈즈- 죄와 벌 보다는 못한듯하나, 사건의 다양성은 더 나은듯 합니다.. 


4. 가끔 개연성 없는 연역을 내놓는 경우도 있더군요.. 


아무튼 좋습니다. .영어 공부하면서 게임하려는 분들에겐 더더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