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과 다이어트

헬스 재시작, 헬스장에서 하지 말아야 할 것

Naturis 2015. 2. 6. 22:31
반응형

요즘 헬스장 다시 다니기 시작했습니다.

3년전 현재 사는 곳으로 이사오기 전에 잠깐 헬스를 했었는데 갑자기 이사오게되서 손해를 무릅쓰고 헬스랑은 바이바이 했었죠..

이사문제와는 별개로 그때 헬스하면서 느낀게 헬스장이 가깝지 않으면 몸도 멀어지더라는 겁니다 ㅋ

이번엔 아주 가까운 곳으로 헬스를 시작했습니다. 빡새게 살뺀다거나 그런 마음이 아니고 그냥 꾸준히 조금이라도 하면서 건강과 다이어트도 덤으로 챙기자는 마음으로.. 정말 짧게 운동하고 있습니다.

 

그런 마음으로.. 헬스장 이용할 때 하지 말아야 할 것들을 소개합니다. 리더스 다이제스트에서 소개한 내용인데 발번역 및 요약했습니다.

1. 머신을 독차지하지 마라
: 개인용이 아니라는 거죠. 남들도 당신처럼 그 기계를 원한다는 것!

2. 머신에 땀을 남기지 마라
: 수건을 깔고 이용하거나, 이용후 수건으로 닦거나.

3. 사용후 제자리에 두라((역기, 추 같은 무게 표시된 것은 특히 더)

4. 역기를 떨어뜨리지 마라
: 소음으로 다른 사람을 방해하거나 자신 또는 남에게 상해를 입힐 수 있다.

5. 짖궂게 굴지 마라.
: 육체적으로 부족한 다른 사람들을 보고 비웃거나 자신의 몸을 너무 과시하거나 하지 마라

6. 다른 사람의 사적 공간을 침해하지 마라
: 특히 붐비는 시간에는 타인의 사적 공간을 침해하기 쉬운데, 이럴때 자신의 공간을 찾거나 다른 빈 운동기구를 찾아서 이용해라

7. 핸드폰 사용금지

8. 다 아는듯이 간섭하지마라
: 다른 사람이 잘못된 운동을 하거나 더 나은 운동 방법이 있다고 그 사람에게 조언하며 방해하지 마라.
만약 그 사람이 위험하게 운동을 하고 있다면 헬스 트레이너에게 말해주면 된다. 이용자의 일이 아니다.

 

 

홍보배너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