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3/06 4

순창 용궐산 등산

6월 초순 이른 아침부터 2시간 30분 운전하여 순창 용궐산 정상에 다녀왔습니다. 용궐산 마지막 섬진강 끼고 20여분의 드라이브길은 좁아서 반대방향 차오면 조심해서 비켜줘야 하는 수고가 있습니다. 용궐산 산림휴양관 앞쪽으로 길게 주차장이 있는데 어림잡아 150여대는 충분히 주차할 만해 보이더군요. 용궐산 하늘길도 오르려 했으나 마침 공사중이라 폐쇄... 23년 6월 30일까지 폐쇄한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그래도 정상까지 등산은 할 수 있는데 안내도 맨 오른쪽 산림휴양관을 끼고 도는 코스를 쭉 따라가면 정상에 오를 수 있습니다. 조금 오르다 산림휴양관쪽 내려다 본 모습.. 상대적으로 하얗게 길게 놓여져 있는게 주차장. 양쪽으로 주차가능.. 조금만 오르면 비룡정을 만날 수 있습니다. 비룡정은 하늘길 코스의 ..

서산 개심사(開心寺)에서

충남 서산에 있는 개심사(開心寺)에 다녀왔습니다. 개심사는 백제 의자왕 때 처음 창건했고 그 후로 여러번 중건과 보수를 거쳐 현재에 이르고 있다고 합니다. 의 유홍준 교수가 추천했던 곳이기도 헤서 한번 가봐야겠다 맘만 먹다 이번에 다녀왔습니다. 개심사 근처 주차장은 평일 오전이라 한가하니 좋더군요. 개심사 들어가는 길옆 상가인데 오전 11시가 되어도 오픈은 안하더군요. 확실히 개심사 찾는 객이 많지는 않았으니 장사도 안될 듯 싶더군요. 상왕산개심사 일주문. 개심사가 상왕산 밑자락에 있는데 상왕산 정상까지는 꽤 걸어야 합니다(아마도요...) 내포문화숲길의 중간쯤에 개심사가 자리하고 있는데 전체 코스가 37.92km니 하루에 갈 길은 아닐 듯 싶습니다. 산길임을 가만하면 더더욱... 일주문에서 개심사 가는 ..

익산 왕궁리유적 돌아보기

지난 미륵사지유적 방문에 이어 이번엔 왕궁리유적 돌아본 이야기입니다. 익산 왕궁리유적은 미륵사지유적에서 차로 남동쪽으로 5~10분정도 거리에 있습니다. 왕궁리유적지도 평일 오전이라 한산했고 근처 견학온 것으로 보이는 초등학생 무리만 좀 보였습니다. 백제 왕궁리 5층석탑입니다. 왕궁리유적의 상징이죠. 지난 번 포스팅에서 잠깐 언급한 사리갖춤이 출토된 곳이 이 5층석탑이죠. 신라 석가탑을 보는 듯한 느낌이 들긴 하더군요. 왕궁리유적 주변을 둘러쳐있는 곡수로입니다. 말 그대로 굽은 수로로 수로와 함께 군데군데 집수시설이 있습니다. 이게 집수시설.. 왕궁리유적도 전체적으로 빈터에 5층석탑만 덩그러니 놓여있는 형상입니다. 사실상 주춧돌 정도의 유물만 남은거죠. 왕궁리유적지에 대해 받은 인상은 터가 좋다는 겁니다...

익산 미륵사지에서

백제 대표유적중 하나인 익산 미륵사지에 다녀왔습니다. 사진으로만 보던 곳으로 이번 방문이 처음입니다. 익산은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되어있는 백제 유물,유적이 여럿 있는 곳으로 이번에 방문한 곳은 미륵사지와 왕궁리유적인데 이번 포스트에서는 미륵사지만 소개합니다. 미륵사지는 사실상 미륵사지석탑을 보러 간거구요. 1시간 반 정도를 달려 도착하자마자 미륵사지 유적지에 도착했는데 평일 오전이라 주차장은 텅텅 비었있고 관람객도 적어서 나름 편하게 돌아볼 수 있었습니니다. 바로 미륵사지석탑 (서탑쪽)으로 향했는데 그전에 멀리서 망원으로 사진에 담아봤습니다. 큰 건축물은 망원이 제격이죠. 보는 방향마다 느낌이 달라서 여러장의 사진을 돌아가며 찍어봤습니다. 미륵사지석탑 뒤쪽으로 보이는 산은 미륵산입니다. 이건 새로 복원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