펜타프리즘/사진

안산국제거리극축제에 다녀왔어요

Naturis 2012. 5. 5. 09:07
반응형

지금 안산에서 2012년 국제거리극축제가 열린다죠.

저도 기다려왔던 터라 시간내서 구경갔다왔습니다.

올해에는 5월 4일~5월 6일 까지 축제가 열립니다.

국제거리극축제에 가는 방법을 먼저 소개합니다.

 

<장소와 교통편>

축제장소 : 안산25시광장

교통편 : 자가용으로 오시면 근처에 주차할 곳이 있는데 국제거리극축제 공식 홈페이지에 주차위치가 나와있습니다.

지하철 4호선 고잔역과 중앙역이 동서방향으로 있고 두 역 사이 남쪽면에 남북방향으로 광덕대로가 있습니다. 이 광덕대로에 25시광장이 있습니다. 두 역중 하나에서 내려서 걸어가시는게 가장 편할겁니다. 
두 역에서 사이 남쪽면에는 4호선 철로와 같은 방향으로 옛 수인선 협궤철도가 나 있는데 그거 구경하면서 안산25시광장까지 걸어가면 좋습니다.

관련 포스팅 : http://naturis.tistory.com/1067

참고로 원래는 안산25시광장 바로 옆으로 버스가 다니는데 이번 축제기간동안 교통이 통제되서 버스가 조금 돌아갑니다.

국제거리극축제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를 참고하세요..

http://www.ansanfest.com/2012/main.asp


 

거리극축제 구경하며 찍은 사진

거리극축제에서 맘껏 사진을 찍으려고 맘먹었는데 아무래도 망원이 좋을 듯 해서 펜탁스 K-5에 dal 55-300 망원 하나 들고 갔습니다.. 같이 가져간 16-45는 귀찮아서 마운트 안하고 55-300으로 다 해결봤는데 55-300 역시 좋네요.

거리극축제에는 사진 찍으러 온 사람들 정말 많았고 수많은 백통들도 보이던데 그 속에서 55-300 으로 꿎꿎이 찍고 왔습니다. 사진은 도구가 중요한 것만은 아니라고 스스로를 타이르면서 ㅎ

축제 행사내용은 시간대와 위치에 딸 여러 공연이 동시에 진행되는데 원하는 것이 있으면 그 위치로 찾아가서 보시는게 시간절약하고 좋겠지만... 일단 아무 생각없이 돌아다니는 것도 나름 재미가 있을 거예요.. ㅎ

분명 재밌는 공연과 그렇지 않은 공연... 관객들이 더 많이 모이는 공연이 있긴 합니다.. ㅎ

 

축제가 벌어지는 곳에서는 방송팀들이 많이 들어왔더군요..  

 

이분들이었네요.. 생방송 OOO인것 같은데 .. 오른쪽은 정성호씨.. 왼쪽은 잘 모르는데 박은지씨인가 그렇다네요.. 맞나???

 

MBC.... 파업은 안 하시나요.. ㅎ

 

이분은 방송국 직원인지...

 

해외 초청작 중 하나였던 "거인 가족(Giant Family)" 이란 공연... 프랑스 팀인데 사진 한두컷 찍었더니 공연 끝났네요.. 흐잉..

 

 

"트쇼 (Mute Show)" 라는 태국팀의 작품...

무언극인데 재밌게 봤습니다.. 추천...

 

 

 

 

국내팀인것 같은데 시간관계상 못 봄...

 

이분들도 국내팀인것 같은데 그냥 멀리서 사진만..

 

시간이없어서 제대로 공연을 못보다가 처음부터 끝까지 제대로 본 공연은 바로 이팀 "안성시립남사당 바우덕이 풍물단공연 (Namsadang Nori)" 이었습니다.. 풍물과 줄타기를 공연했습니다..
인기가 제일 높았던 작품이었습니다. 제가 구경한 시간내에서는요..ㅎ

 

 

 

 

 

 

 

 

 

 

 

 

 

풍물 공연중 무대 주위에서 태평소(?)를 부는 이분... 수고하셨습니다 ㅎ

 

 

 

마지막으로 구경했던 줄타기.. 여자분이네요.. 아마도 익히 알던 줄타기 명인의 제자인듯..  이렇게 줄타기의 전통을 이어가나 봅니다.

 

 

 

 

 

 

 

 

 

 

 

 

 

 

 

 

공연은 저녁너머가지 계속되는데 저는 시간이 없어서 해질무렵에 그냥 돌아왔습니다..

 

3일동안의 축제기간동안 이틀간 공연하는 팀도 있고 사흘간 공연하는 팀도 있으므로 알아보고 가시면 좋을 겁니다.

기타 부대행사도 열리고 있구요..

안성시립남사당 바우덕이 풍물단공연 (Namsadang Nori)은 5월 5일 어린이 날에는 공연이 없다고 일정에 나와있네요.. 굳이 남사당 공연을 보고싶은 분은 6일에 가시면 됩니다.

다른 좋은 공연들과 부대행사가 같이 벌여지고 있으니 어린이날과 주말에 시간내서 한번 놀러가 보세요..

다만 사람들 엄청 몰릴것 예상해 봅니다..

공연중 소지품 같은 것 조심하시구요.. 사진 찍는 분들은 주변 관객들에게 피해 주지 마시고 특히 공연팀에게 피해주는 일이 없도록 했으면 좋겠습니다. 저처럼 망원렌즈를 쓰세요.. ㅎ

제가 가져간 펜탁스 55-300 달망원 렌즈가 성능을 십분 발휘해 주었습니다.. 뽀대는 안나지만 가볍고 나름 만족스러운 성능을 보여주네요..
5일,6일에 시간되면 저녁 타임에 출사 다시 가봐야겠어요..

아무튼... 어린이날과 주말, 집에만 계시지 말고 밖으로 밖으로... 여기 안산국제거리극축제도 좋은 선택이 될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