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이야기/재테크

혼자서 할 수있는 재테크&재무설계 자가진단법

Naturis 2011. 11. 2. 01:15
반응형



 자신의 재무상태를 스스로 진단해 보자! 


자산관리와 계획의 첫걸음은 현재 재무상태를 정확히 진단하는 것입니다...
'자신을 알고 적을 알면 백전백승' 이라는 말이 있듯이 준비 계획을 세워가기 앞서 무엇보다도 먼저 자신의 재무상황을 점검 하는 것이 당연한 순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정확한 자신의 재무상태를 파악하는 일은 생각보다 간단하지 않습니다. 재무상태를 파악하려면 금융자산, 부동산, 연금, 보험, 기타 자산, 부채, 현금 유출입 등에 대한 정보를 모두 파악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문제는 보통 사람들이 재무설계를 스스로 하기는 쉽지가 않다는 것입니다... 특히나 재무설계를 위한 전체적인 포트폴리오를 구성하는 것은 더더욱 쉽지가 않습니다...
그래서 재무설계를 전문으로 하는 재무설계사로부터 컨설팅을 받기 마련인데요.. 

전문가를 만나기전에 우선 자가진단으로 현재 상황을 대략적으로 진단해보면 어떨까요?

<참고링크> : 나의 재무등급 확인하기




무료 재무설계를 활용할 수도 있다...

실제로 온라인상의 여러 재무설계 관련 업체에서는 무료로 개인의 재무상황과 목표에 따라 종합적으로 상담후 진단하여 주는 곳이 많습니다..

대표적인 곳으로 리더스리치 재무설계센터에서는....
재무목표에 따라 결혼자금, 종자돈 마련, 노후자금 및 은퇴설계, 보험 리모델링, 재태크 등...
연령별, 직업별, 상품별로 전문적인 재무설계 컨설팅을 무료로 받을 수 있습니다...

리더스리치 재무설계센터 바로가기 : 수십명의 전문가들로부터 무료 재무설계를 상담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