펜타프리즘/촬영 장비

[리뷰] 라이트닝 오프카메라 슈코드

Naturis 2011. 8. 30. 03:40
반응형
펜탁스 K-5와 시그마 플래시 dg530 super 를 연결할 슈코드를 구입해 보았습니다..

DSLR 기종에 상관없는 유니버셜 제품이나 카메라 제조사 제품도 있긴 하지만 가격이 조금 비싼편입니다..

대신 이 제품을 구입했는데 성능은 같습니다.. 제 경우에는 펜탁스용을 구입했지만 캐논, 니콘, 소니용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사실 딱히 성능이랄것도 없이 그냥 플래시만 연결한 코드지요.. ^^;

제가 구입하게 된 이유는 플래시를 이리저리 위치와 방향을 바꿔가면서 사진을 찍어보고 싶었다는 점과 접사촬영시 좀 유리하게 찍을 수 있을 것 같아서였습니다.. 사실 접사에는 링플래시가 적격이지만 가격도 만만치 않거니와 펜탁스용 링플래시는 넘 비싸요..
그리고, 링플래시 사진을 보면 왠지 정떨어지는 면이 좀 있긴하죠..  그래도 언젠가는 구입하긴 하겠지만요..  제발 펜탁스용 저가형 링플래시 하나 나와졌으면 하는 바람이네요.. ㅠㅠ

각설하고, 슈코드에 대해 간단 리뷰들어갑니다..




제품은 사진과 같이 종이박스에 간단한 메뉴얼과 같이 동봉되어 있습니다..
메뉴얼은 사용설명서로서는 부족한 아무 의미없는 종이조각이라고 보면 되구요... 적어도 한쪽을 어디로 연결해라는 그림하나도 없네요..




연결은 초보라도 사진에서처럼 양쪽 코드의 끝을 플래시와 카메라의 핫슈 어댑터에 연결하면 됩니다..

대신 양손으로 각각 카메라와 플래시를 들고 찍으려면 허큘리스의 힘과 인내가 필요할 듯 해요..  내일부터 헬스클럽 다니려구요... ㅋㅋ


<특징 및 장단점 요약>

1. 꼬불아진 와이어가 약간 빡빡하고 어떤 부분은 선끼리 붙어있는 경우도 있어서 떼어낸후 길게 늘려줘야 한다는점..

2. 플래시 핫슈 어댑터에 연결하면 좀 뻑뻑한 느낌이 듭니다.. 안빠지는 정도는 아니구요..

3. 가격대성능비는 다른 제품에 비해 저렴하긴 하지만 그래도 왠지 비싸게 느껴지는건 어쩔 수 없어요.. 그나마 타제품보다 싸다는 점에 위안을.. ㅠㅠ

 

이 제품은 대략 4만대에서 구입할 수 있는데 마운트에 따라 가격이 좀 다릅니다.. 캐논과 소니용은 좀 싸고, 니콘과 펜탁스용은 비싸네요..

라이트닝 오프카메라 슈코드 구경하기 - [캐논용] [니콘용] [펜탁스용] [소니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