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IT 오디오/팁 & 리뷰

토렌트(torrent) 다운로드 프로그램 모음

Naturis 2011. 5. 31. 21:45
반응형
대표적인 P2P 방식 다운로드 프로그램인 토렌트 프로그램을 모아봤습니다..

 

토렌트 다운로드의 원리는 간단히 말해서 특정 파일을 여럿이 분산해서 나눠가지고 있으면서 서로 주고받다가 파일을 완성하는 방식이라고 보면 됩니다..
따라서.. 사람이 많을 수록 더 빨리 파일을 다운받을 수 있겠죠..
반면에.. 누군가 파일을 다 다운받고 접속을 끊어버리면 아직 못 받은 사람은 다운 속도가 느려지고, 심한 경우 파일의 특정 부분을 가지고 있던 사람이 접속을 끊어버리면 파일을 완성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99.9% 다운로드 상태에서 멈출 수도 있다는 얘기입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각 파일공유정보(트레커)를 가지고 있는 토렌트파일이 있어야 한다는 것인데, 토렌트 프로그램은 이 토렌트파일을 가지고 파일을 다운로드하는 것입니다.. ( 토렌트 클라이언트라고 부릅니다.. )
토렌트 (다운로드) 프로그램은 토렌트 파일이 있어야 파일을 받는 것이지 무조건 받는게 아니라는 말씀..
토렌트 파일은 따라 찾아주는 프로그램이나 사이트가 있으므로 아래 포스팅 참고하기 바랍니다..

토렌트 검색 사이트 모음 : http://naturis.tistory.com/157


토렌트 프로그램의 자세한 사용법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세요..

토렌트 다운로드 및 사용법 : http://naturis.tistory.com/22



그럼.. 본론으로가서 토렌트 프로그램 모음입니다..

여러게 나열은 했으나 그냥 무난하게 뮤토렌트 사용하길 권장합니다.. 
가장 덜 지저분합니다.. (이것저것 부가 프로그램설치가 없어요.. ) 


1. 뮤토렌트(유토렌트, utorrent, μTorrent )
: 가장 대표적인 프로그램입니다.. 그만큼 가장 무난하죠.. 저도 이걸 사용..  광고없고 안정적인 2.2.1 버전입니다. 단, 설치후 자동업데이트를 끄시길.. 


utorrent.exe

 


2. 비트토렌트(Bit Torrent)
: 이것도 많이 쓰는데 뮤토렌트와 함께 가장 많이 쓰이는 프로그램입니다.. 뮤토렌트랑 제작사가 같은 것 같습니다.. (아마도요)


BitTorrent-7.2.1.exe

 



3. 델류즈 토렌트 (Deluge torrent)


deluge-1.3.2-win32-setup.exe

 


4. 프로스트와이어 토렌트(Frostwire torrent)


frostwire-4.21.7.windows.exe

 


5. 뷰즈 토렌트 (Vuze torrent)


Vuze_Installer.exe

 


주의할 점!

1. 토렌트 프로그램을 인스톨할 때 옵션체크를 기본으로 설정하면 인터넷탐색기에 툴을 설치하는 경우가 있는데 반드시 해제를 하는게 좋겠지요?

2. 토렌트로 파일 다운받을때 해당 파일이 바이러스나 스파이웨어에 감염된 경우가 더러 있으므로 만일을 대비해서 백신 프로그램 하나정도는 항상 켜놓고 쓰시는게 정신 건강에 이롭습니다..
이건 토렌트 다운로드 프로그램의 문제가 아니고 해당 다운로드 파일의 문제이니 알아서 대처를 해야겠죠?


솔직히 토렌트 다운로드 프로그램은 거기서 거기인것 같습니다..
가끔 문제있는 프로그램이 있긴 하지만 요즘엔 거의 비슷한 것 같습니다..
중요한 건 토렌트 파일이죠... ^^

<참고 사이트>
(실시간 영화 상영, 온라인 극장, 무료영화상영, 시네동호회, 외화, 무협, 만화, 한국영화, 영화 포스터, 영화예고편 모음, 스타정보)
- 씨네폭스(cinepox)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