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IT 오디오/팁 & 리뷰

foobar2000 다운로드 및 활용팁 (파일연결, APE 재생)

Naturis 2011. 6. 15. 05:06
반응형
말이 필요없는 최고의 음원 플레이어 푸바2000의 최신 버전 v1.1.7 입니다.

x64, x86 용 Windows XP, Windows Vista, Windows 7  모두에서 설치 이용가능합니다.


foobar2000_v1.1.7.exe



복잡한 옵션은 제처두고 간단한 팁 몇개가 소개하겠습니다..

<관련 포스팅>
foobar2000에서 m4a 파일 재생하기 - ALAC Decoder 간단 설치 : http://naturis.tistory.com/803


1. 윈도우즈 탐색기에서 바로 플레이 가능케하는 파일연결법

: 간단하지만 의외로 파일연결하는 법을 잘 못 찾으시는 분들이 있는 것 같습니다.. 저도 처음에 잘 못 찾았었죠.. ^^;

File Association 설정법 은존재하지만 눈에 잘 안 띄어서 그런거지 분명 있습니다..

설정법은 간단히 설명드리겠습니다..

1) 메뉴의 File - Preferences - Shell Integration 항목에 보면 맨위에 "Manage file type associations" 라고 있는데 그것을 클릭하면 파일연결 설정화면이 나옵니다..






2) 아래와 같이 '프로그램 연결 설정' 이라는 제목의 화면이 바로 파일 연결하는 부분입니다.. 연결하고자하는 파일 확장자를 선택한 후 저장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

 




 


2. APE 파일 재생하기

: 기본적으로 foobar2000에서는 APE 파일을 재생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APE 음원파일 포맷 제작사 음원을 재생할 수 있는 Monkey's Audio Decoder 콤퍼넌트를 수동으로 설치해줘야 합니다..

1) 우선 아래의 Monkey's Audio Decoder 콤퍼넌트 파일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foo_input_monkey.dll


2) 이제 이 콤퍼넌트 파일을 등록해줘야 합니다..


메뉴의 File - Preferences - Components 항목을 보면 아래 화면에서처럼 우측 하단에 "install" 이라는 버튼이 있습니다..
거기서 방금 저장받은 foo_input_monkey.dll 파일을 등록시켜주면 됩니다..  자세한 화면 설명은 생략하겠습니다..





foobar2000에는 여러가지 복잡한 옵션들이 있는데 최소한 이 두가지만 설정하면 플레이에 아무 지장없습니다..

<참고 포스팅> 
음악 파일&CD 제작·변환 : Easy CD-DA Extractor 간략 사용법 : http://naturis.tistory.com/2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