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 창고/잡상식 잡리뷰

[리뷰] 하이델하우스 3단 삼나무 원목 미니책장

Naturis 2010. 12. 21. 08:53
반응형
이사오면서 버리고 온 책장 대신에 작은 책장을 구입했습니다..
공간박스부터 책장까지.. 온라인에서 오프라인까지... 여기저기 알아보고 최종적으로 구입한 것이 이 제품 하이델하우스 3단 삼나무 원목미니 책장입니다...
듣보잡인 이름없는 회사 맞습니다... ㅋㅎ

이왕이면 mdf보다는 화학물질이 덜 들어간 제품을 구입하려고 해서 구입한 책장입니다..
아래 사진은 제조사에서 제공한 사진인데 빨간 네모친 하나의 제품만 해당합니다..



정확히는 집성목이 맞습니다... 완전 통원목은 아니죠... 그리고, 삼나무인지는 확인인할 수가 없네요... 제가 나무전문가가 아닌지라...
어쨌든 요즘은 집성목도 원목이라고 표기를 하니 그냥 그러려니 해야죠... 통원목은 무지 비싸요...ㅋㅋ

간단히 제가 아는선에서 목재에 대해 설명을 드리면..

일반 mdf가 톱밥같은 목재 부스레기를 본드로 붙여 판재를 만든거라면...
집성목은 작은 원목 조각을 본드로 이어붙여 판재를 만든거라고 보면 됩니다...  따라서 집성목은 마치 톱니처럼 나무가 이어져 있는 것이 가끔 보입니다..
대신 오리지널 원목은 그냥 통자로 원목을 쓰는 것이고 무지 비쌈...

가격은 mdf < 집성목 < 통원목...

문제는 접착에 쓰이는 본드에는 포름알데히드 등의 화학약품이 들어있어서 인체에 유해하다는 것... 아토피등의 피부염의 원인으로 지목되고 있으며... 시간이 지나면서 서서히 공기중의 배출된다고 보면 됩니다...
그 본드 사용양은 mdf가 가장 많이 들어가 있고요...
mdf도 급이 있어서 그나마 환경에 친화적인 등급의 제품이 있다고는 하며 화학약품이 스며나오지 않게 도포를 잘해서 판매하는 제품도 있다지만 그래봤자 마찬가지... 그래봤자 눈가리고 아웅인거 같죠? 그 mdf에 상처가나면 어쩌라구?

그래서 일반적으로 선진국에서는 mdf를 거실에는 사용을 안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집성목도 본드를 쓰는 건 마찬가지이나 그래도 mdf보다는 훨씬 낫고.. 그래도 원목 필이 나긴 합니다... 냄새도 나무향기가 나고...
진짜 통원목을 못사므로 차선으로 구입하는 겁니다..

요즘에는 원목무늬 필름을 씌워서 원목이라고 광고하는 사기꾼들이 많은데... 보통 주의력 깊은 사람은 이게 나무인지 아닌지 알 수 있다네요..
특히, 인터넷에서 구입할때는 더 주의해야 하는데 게시판 댓글을 유심히 봐야하고... 그래도 잘 읽어보면 대부분 속아서 샀고 산 이후에도 원목인줄 알고 있음... 또 한가지.. 원목무늬가 반복되는 일정한 패턴이 있어서 특정 무늬가 제품의 다른 곳에도 반복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저도 인터넷으로 구입할 때 한번 속을뻔 했네요... 구입할 때 잘 보시면 눈치 챌 껍니다....

그리고, 원목무늬 필름은 만져보면 너무 매끌매끌한데 이것 역시 인터넷에서는 만져볼 수 없으니.....ㅋㅎ
요즘 제품은 교묘해서 잘 구분이 안갈정도로 만들기도 한다고 알고 있네요...

진짜 원목은 옹이가 없는 제품이 비싸지만... 인터넷에서는 옹이가 있는 제품, 즉 설명에서 옹이가 있으므로 그것은 하자가 아니다라고 설명하는 제품이 오히려 나음... 적어도 원목은 맞으니까...

가능하면 중국산은 피하는 게 좋음... 인터넷 댓글의 중국산 가구를 보면 "역시 중국산"이라는 탄식을 자주 볼 수 있음.. 더이상 말이 필요없는 중국산...


그럼, 이 제품 하이델하우스 3단 미니책장에 대해 설명을 하면....
제품에 따라 오차가 있겠지만 제가 구입한 제품은 실측치는 82 cm(H) X 44(W)  X 23.5(D) 입니다...
이 정보는 제조사에서도 표기했으므로 확인해 볼 수 있으나... 실제 필요한 책꽂이간 간격은 표기가 안되어 있더군요..

제가 측정한 바로는 각각 30.2 cm,  19.2 cm,  23.5 cm 입니다..

그리고, 실제 제가 응용한 사진은...



얼마만한 책들이 대충 짐작이 갈겁니다..
가운데 책꽂이에는 들어가는 책들이 거의 없다고 보면 됩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책 중에서는 유일하게 영문판 빨간머리앤이 들어가네요...1권만 보다 기브업...-_-;
책장 맨 위에는 무거운 물건을 올려놔도 될 정도로 튼튼하더군요... 저는 이 책장을 전자렌지 선반을 겸해서 구입한 건데 예상대로 제대로 쓰이고 있습니다.. 책의 무게때문에 흔들리지도 않고 딱이더군요..ㅎㅎ

인터넷에서 구입하려면 가격이 천차만별인데 제가 구입한 신세계몰이 가장 쌌습니다.. 택배비도 무료임에도 불구하고요...

하이델하우스 3단 미니책장을 인터넷에서 가장 싸게 구입할 수 있는 곳 - 신세계몰[링크]

주의할 것은 나무에 가루같은 좀 묻어왔더라구요... 제작환경이 그리 깨끗하지는 않을 거라고 예상은 되고.. 암튼 걸래로 한번 정도는 닦아서 쓰시는 것이 좋을 거라고 보이네요...